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능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녹색 일자리』만들어 서울의 산림을 가꾼다!

부서
능동
작성자
수정일
2009-12-21
조회수
578
첨부파일

『녹색 일자리』만들어 서울의 산림을 가꾼다!


                - 경제난국 극복을 위한 일자리 창출사업의 일환으로 700명/일개모집


                -참여희망 시민은 12월 18일(금)오전10시부터 방문 또는 우편 접수






○ 서울시에서는 경제난국 극복을 위한 사회일자리 창출의 일환으로 내년도『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을 확대 시행하여 조기에 착수, 건강한 숲가꾸기 추진과 함께 일감이 없는 시민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하고자 공개 채용키로 하였다.


채용인원은 700명/일(210,000명/연)이며 근무기간은 연중 10개월로 연말까지 서류심사를 거쳐 1월 4일부터 본격적인 숲 가꾸기 사업장에 투입될 예정이다.


○ 신청자격은 서울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만18세 이상 65세 이하의 저소득층과 청년실업자를 우선적으로 채용하고, 공원녹지분야 근무 경험이 있거나, 기계장비를 다룰 수 있는 인력은 우대되며,


   또한 산림관련 대학 졸업자에게는 현장 및 행정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인턴쉽 기회를 주고자 채용인원 10% 이내에서 선발하여 사업시행기관에서 정한 자격 및 선발 우선순위에 따라 채용할 예정이다.




○ 구청 및 사업소별로 모집하며 접수기간은 12.18~12.24(목)18:00까지 이고 접수장소는 근무를 희망하는 거주지 구청 및 사업소로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안내는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에서 신청서를 출력하거나 각 구청 및 사업소 홈페이지 채용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서울시는 공공산림가꾸기 사업의 조기집행으로 시민들의 소득증대에 보탬이 되고, 서울의 숲을 건강하게 가꾸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산림관리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첨 부 : 1.「공공산림가꾸기」대상자 자격 및 선발 1부.


        2. 각 기관별 문의 및 접수장소 1부.


        3. 신청서 양식 1부.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