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능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어르신의 마음, 서울시가 듣겠습니다

부서
능동
작성자
수정일
2009-12-16
조회수
465
첨부파일

어르신의 마음, 서울시가 듣겠습니다


○ 서울시는 급격한 노인인구 증가 및 평균수명 연장으로 늘고 있는 제반 노인문제 상담수요 증가를 감안, 시차원에서 적극 대처하고자 노인문제 종합상담 및 예방교육을 위한 「서울시 어르신 상담센터」를 종로구 경운동(운현궁 앞)에 2009년 6월 1일 개소하였습니다.


○「서울시 어르신 상담센터」 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해 황혼 이혼 ․ 재혼문제, 가족갈등 ․ 학대, 노인의 우울 ․ 성 ․ 질병, 재산상속 등 어르신들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전문상담원이 종합적으로 상담해 주고 문제해결을 지원하며 또한, 우울 ․ 자살, 치매 등 건강, 소비자 피해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어르신 상담센터」는 어르신의 이용편의를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종로구 경운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60세 이상의 어르신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상담을 하고 싶으신 분은 직접 방문(월~금 09:00~18:00)을 하거나 “02) 723-9988”을 눌러서 전화상담을 할 수 있고, 또한 인터넷 홈페이지에 상담창구가 마련되어 있어 사이버상담도 할 수 있습니다. 주소는 http://www.seoulfriend.or.kr 입니다.


상담센터는 전문상담사 등 7명의 상근 인력과, 전문자원봉사자 10여명으로 구성되어 전문 심리 상담서비스를 실시하고, 관련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료제공 : 노인복지과 노인정책팀 02) 3707-9662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