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능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서울시민 자원봉사자 100만명 돌파

부서
능동
작성자
수정일
2009-11-25
조회수
706
첨부파일

서울시민 자원봉사자 100만명 돌파


- “오늘은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2009 SEOUL V-Festival 개최 -




2009년 말 현재 서울시와 25개 자치구 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한 자원봉사자 수가 100만을 넘어섰다. 이는 올해 서울‘나눔과 봉사의 해’를 맞이하여 공직자 자원봉사와 함께 서울시민이 1년에 하루는 봉사활동에 참여 할 수 있는 서울볼런티어액션데이로 인하여 자원봉사에 관한 관심이 높아져 지난해 80만명에서 20만명이 늘어난 수치이다.


   등록하지 않고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의 수까지 감안한다면 그 수는 2배가 넘을 것으로 추정된다.




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하여 활동하는 자원봉사자의 경우 자원봉사 관련 상담 안내와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처 및 봉사활동을 선택하여 활동할 수 있으며, 자원봉사 상해보험 가입으로 자원봉사를 보다 체계적
이고
만족스럽게 할 수 있어 자원봉사센터에 반드시 등록하여 활동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자원봉사자 300만 시대”를 위한 노력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가 나와 세상을 변화시킨다는 신념으로 2020년까지 자원봉사자 300만 시대를 열기 위하여 그동안 서울시민의 자원봉사생활화를 위하여 지역단위 자원봉사 조직을 육성하고 자원봉사 리더교육 및 프로그램 개발과 자원봉사단체들과의 협력체계 구축에 애써 왔다.


    ○ 2009년‘나눔과 봉사의 해’를 맞이하여 천만 서울시민이 손쉽게 나눔과 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규모 자원봉사 실천의 날인 “서울볼런티어액션데이” 가 진행되었다.


    ○  서울 전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시기별 테마를 정하여 진행된 서울볼런티어액션데이는 개인, 가족, 기업, 청소년 등 누구나 손쉽게 참여하여 자원봉사의 가치와 보람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된 사업이다.




자원봉사로 행복을 나누는 아름다운 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 온 서울시자원봉사센터는 25개 자치구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2009년 한 해 동안의 자원봉사활동을 정리하고 자원봉사자들을 축하하는 『2009 SEOUL V-Festival』을 11월 30일(월),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   금번 행사는 『오늘은 당신이 주인공입니다』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참가봉사자들은 레드카펫으로 입장하여 V-Festival의 주인공으로 참여하게 되며,


    ○ 드럼캣의 식전공연과 식후행사로 자원봉사자들의 한해 동안의 노고와 에피소드를 소재로 모두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뮤지컬 그리스의 갈라쇼와 사물놀이 한울림연희단의 전동연희 “판 PAN”을 관람하게 된다.




또한 서울시 자원봉사 센터 홍보대사로 김학도(개그맨), 김신영(개그우먼), 장지은(슈퍼모델) 등이 위촉되어 자원봉사를 누구나 쉽고 재미있고 즐겁게 할 수 있음을 홍보할 계획이다. 현재 이무송(가수), 조민기(탤런트), 소녀시대(가수)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SEOUL V-Festival은 자원봉사자와 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매년 자원봉사주간에 맞춰 진행된다.




2009 SEOUL V-Festival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문의는 국번없이 1365 또는 02-776-8483(조직지원부 신은경간사)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  별첨:  행사포스터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