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소식

HOME > 구의1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소식

제로페이 소비자 이용방법 안내

부서
구의1동
작성자
전화번호
02-450-1204
수정일
2019-01-21
조회수
738
첨부파일

□ 이용절차

사전에 제로페이 이용가능한 결제앱을 휴대폰에 다운로드 받거나 업데이트

스마트폰으로 Play스토어(안드로이드) 또는 앱스토어(아이폰)에서 다운로드

실제 매장 사용 시 결제앱을 실행하여 결제

 

제로페이 이용가능 결제앱

별도의 제로페이 결제앱이 있는 것이 아니라, 제로페이 참여 민간결제사의 결제앱 활용

은행 개별앱

(10)

   투유뱅크

(경남은행)

  리브(Liiv)

(국민은행)

  i-ONE뱅크

(기업은행)

  NH앱캐시

(농협은행)

  iM뱅크

(대구은행)

 

 

 

 

 

  썸뱅크

(부산은행)

  수협 파트너뱅크 개인

(SH수협은행)

  신한 쏠(SOL)

(신한은행)

  우리은행 원터치개인뱅킹

(우리은행)

  케이뱅크

(케이뱅크)

은행권 공동앱(1)

  뱅크페이

(케이뱅크 제외한 19개 참여은행 공동사용)

경남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SH수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광주은행, 농협중앙회, 산업은행, 새마을금고연합회, 신협중앙회, 우정사업본부, SC제일은행, 전북은행, 하나은행, 제주은행

간편결제(4)

  머니트리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네이버

(네이버페이)

  페이코

(페이코)

  하나멤버스

(하나멤버스)

 

결제 프로세스

<판매자 QR방식>

결제진행 : 결제앱 실행 QR코드 아이콘 터치 판매자 QR코드 촬영 결제금액 입력 비밀번호 입력 결제완료

결제취소 : 소비자가 판매자에게 결제취소 요청 판매자가 가맹점용 앱에서 해당 건 결제취소 소비자에게 결제취소 알림

<소비자 QR방식 : 파리바케트 일부 매장에서 사용가능, ’193월 이후 본격적용 예정>

결제진행 : 결제앱 실행 비밀번호 입력 소비자용 QR코드 제시 판매자가 POS기에 연결된 QR리더기로 스캔 결제완료

결제취소 : 판매자 QR방식과 동일(판매자가 가맹점용앱 대신 POS기 사용)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