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 모든 민원은 "응답소"를 이용하세요!!!
- 부서
- 자양3동
- 작성자
- 수정일
- 2017-03-23
- 조회수
- 1254
- 첨부파일
서울시는 시민의 모든 민원을 통합 관리하는 온라인 시스템 '응답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내용을 참고하셔서 응답소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응답소 이용 안내**
□ 내 용 : 서울시의 모든 민원과 제안을 통합관리하는 온라인 창구
□ 이용방법 :
< 신고 접수 >
○ 응답소 홈페이지 : http://eungdapso.seoul.go.kr/
○ GIS 포털 시민불편신고사이트 : http://gis.seoul.go.kr/
○ 전화 또는 문자 : (02)120
○ 스마트폰 앱 :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앱
< 신고분야 >
○ 교통불편, 도로파손, 보안등고장, 불법현수막 등 생활불편사항
○ 정책제안 및 개선건의 사항 등
< 신고 처리절차는 >
○ 평일 9시~18시에 신청한 민원과 제안은 당일 접수
○ 운영시간 외, 주말, 공휴일 중 신청한 민원과 제안은 평일 운영시간 중에 접수
○ 신청한 민원과 제안 중 응답소에서 처리할 수 있는 사항 은 빠른 시일내로 처리 후 결과를 통보
○ 응답소에서 처리할 수 없는 사항은 처리가 가능한 기관 등을 안내
아래내용을 참고하셔서 응답소를 많이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응답소 이용 안내**
□ 내 용 : 서울시의 모든 민원과 제안을 통합관리하는 온라인 창구
□ 이용방법 :
< 신고 접수 >
○ 응답소 홈페이지 : http://eungdapso.seoul.go.kr/
○ GIS 포털 시민불편신고사이트 : http://gis.seoul.go.kr/
○ 전화 또는 문자 : (02)120
○ 스마트폰 앱 :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앱
< 신고분야 >
○ 교통불편, 도로파손, 보안등고장, 불법현수막 등 생활불편사항
○ 정책제안 및 개선건의 사항 등
< 신고 처리절차는 >
○ 평일 9시~18시에 신청한 민원과 제안은 당일 접수
○ 운영시간 외, 주말, 공휴일 중 신청한 민원과 제안은 평일 운영시간 중에 접수
○ 신청한 민원과 제안 중 응답소에서 처리할 수 있는 사항 은 빠른 시일내로 처리 후 결과를 통보
○ 응답소에서 처리할 수 없는 사항은 처리가 가능한 기관 등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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