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이용 안내
- 부서
- 중곡1동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1013
- 수정일
- 2020-06-04
- 조회수
- 635
- 첨부파일
[정부24 이용 안내]
손끝으로 만나는 정부!
언제ㆍ어디서나 온라인 민원신청ㆍ발급은「정부24」
www.gov.kr
□ 정부24 소개
정부24는 분산되어 있는 민원서비스․정부서비스․정책정보를 국민이 단일
창구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구축한 통합 포털로서 기존 민원24의
모든 서비스 이용가능(민원 24 시스템 종료 예정 → 정부24 통합)
□ 주요 서비스
1) 민원 서비스
○ 기관별·분야별 민원사무 5천여 종 안내 및 온라인 민원 신청·열람·발급 신청
예) 주민등록등․초본 등 민원발급, 전입신고 등 민원신청 등
○ 수수료 면제민원 33종, 감면민원 7종 제공
○ 371종 민원 모바일 신청 가능
2) 정부서비스(수혜적 서비스)
○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
양육수당, 다자녀지원, 해산급여 등 출생시 단 한번의 통합신청
○ 안심상속 원스톱서비스(사망자 재산조회 통합신청)
국세, 금융, 자동차, 연금, 토지 등 고인의 재산조회를 한번에 신청
○ 생애주기별 서비스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생애 단계별로 필요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확인
○ 나의 생활정보 서비스
연금, 휴면예금, 여권만료일 등 총 64종의 생활에 필요한 정보 확인
3) 정책정보
○ 각종 정부 정책 정보 및 정부기관, 지자체 소식 등 제공
□ 이용방법
정부24(http://gov.kr) 사이트 접속 후 아래절차에 따라 민원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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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부24 접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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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검색 · 로그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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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서작성 ※ 민원에 따라 공인인증서 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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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수료 납부 · 출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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