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 e-Biz 뉴스 vol. 22
광진구 기업ㆍ창업 관련 정보를 한눈에!
광진 e-Biz뉴스 > 이달의 기업
컨텐츠 영역
이달의 기업
다음
셀러버(CELL-LOVER)
- BRAND STORY
우리는 누구나 세월이 흐르면서, 상처나 노화로 인한 흉터와 주름을 가지고 살아가게 되는데, 세월은 흘러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그 위에 차곡차곡 쌓여 삶을 이루는 것입니다. CELL-LOVER는 개인 삶의 기억과 발자취를 함께 공감하고, 세포들이 재생되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네 잎 클로버와 나이테의 이미지를 디자인 모티브로 금속과 패브릭을 주 재료로 choker와 long necklace를 개발하여 이 세상 모든 여성들이 자존감이 회복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바랍니다.
- SLOGAN
another solution that you will choose”
(당신이 선택할 또 하나의 선택)
<세월지우개(Time Eraser로 아름다움만 남기세요>
- 회사소개
- 대표자 : 박중향
- 전화번호 : 010-2885-6394
- 이메일: baha117@naver.com
- 홈페이지 : www.celllover.co.kr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2814, 여성창업플라자 204호(동부여성발전센터 입주기업)
- 창립년도 : 2019년 1월 1일
- 연혁
- ▸ 2018. 11. 서울여성공예창업대전 수상
- ▸ 2019. 01. 여성창업플라자 입주
- ▸ 2019. 01. 셀러버(CELL- LOVER) 사업자 등록 및 상표 출원
- ▸ 2019. 01. 여성기업/ 중소기업 인증
- ▸ 2019. 03. 서울어워드 우수상품 선정
- ▸ 2019. 07. 생활발명코리아 아이디어상품 선정
- ▸ 2019. 10. 형상기억합금 와이어스카프 특허 출원
- ▸ 2019. 10. CELL- LOVER 상표등록
- 목주름과 흉터를 가릴 수 있는 마음대로 연출 가능한 초커
Time Eraser(세월지우개)
이전
sunny side up
- 1. 회사 소개
-
몇해전 홍보부스를 감독하여 사방팔방 뛰어 다닐 때의 일이다.
부스설계하시는 분, 시공하시는 분, 키오스크 제작하시는 분들을 만나면서 미팅할 때 어느분이 이런 말씀을 하셨다. "최대표는 일당백이네~" 이말이 칭찬이었는지 아님 혼자하지 말고 사람을 더 써서 일하라는 말이었는지 모르지만 그 당시에는 창피하게 느껴졌었다. 이것저것 다하긴 하는데 왠지 전문성이 안 느껴진다는 말로도 들렸기 때문이다.
'써니사이드업 디지털미디어' 이것이 써니사이드업의 풀네임이다.
디지털미디어라는 말이 붙어야 그제서야 '아~' 하겠지만, 누군가는 아직도 '그래서 뭘 한다는 거야?'라고 반문할 것이다.
처음 일은 웹디자인으로 시작하였다. 그때가 아마 웹디자인 1세대가 아니었나 생각한다. 그렇게 3~4년의 경력을 뒤로하고 디자인을 더 공부하겠다는 일념으로 유학길에 올랐다. 그러나 거기에서 매료되었던 건 영상이었다. 뮤직비디오, 실험영상들이 나의 마음을 사로잡았고 결국에는 디자인을 공부하러 갔다가 영상전공으로 졸업을 하게 되었다.
지금은 예전의 경험들을 바탕으로 인터페이스 디자인, 편집디자인, 영상디자인(홍보영상, 공연영상), 공간-영상기획 등을 하고 있다. 아직도 누군가는 '그래서 제일 잘하는 게 뭔데?'라고 묻지만 이제는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 디자인은 하나로 통한다고!. 분야는 달라보이지만 결국 디자인이 추구하는 것, 그것은 하나로 수렴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지금에서야 드는 생각은 그때의 '일당백'이 결코 나쁜 의미가 아니었음을 새삼 느끼고 있다.
다양한 것을 다뤄보았기 때문에 경험이 많고 시야가 넓다는 점은 써니사이드업의 큰 장점이다.
정체해 있지 않고 꾸준히 새로운 것에 도전했듯이 앞으로도 생각을 국한 시키지않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거듭 나기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스스로 다짐해본다.
- 2. 회사 소개
-
Big Hit Entertainment
2019년 8월 21일 서울 대치동 섬유센터에서 BTS의 기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Big Hit Entertainment) 사업설명회가 열렸다. vvip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설명회는 한국 거대 기획사로 거듭나며 마련한 첫 사업설명회였다.
이 사업설명회의 영상디자인 기획과 PM(project manager)을 맡은 사람은 sunny side up의 최미경대표이다. 제작에서부터 기획까지 다양한 경험을 가진 최미경대표에게 이번일은 그동안의 작업 노하우들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였다고 한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사업설명회는 애플이나 삼성의 자사제품 런칭쇼와 같이 영상이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프리젠테이션이었고 특히나 무대를 중심으로 좌우로 화면이 연결된 디긋자 모양의 삼면 led화면를 활용한 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가 관건이었다고 한다. 콘서트 경기장에 와있는 듯한 느낌의 영상과 우주에서 바라본 공연장 아미밤의 불빛들 등 다양한 입체적인 영상들을 선보이며 성공적인 사업설명회에 일조를 하게 되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이번을 시작으로 앞으로 지속적인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것을 약속하였다.
<전주세계 소리축제>
-
제 26회 전주세계 소리축제가 10월 2일 오프닝을 시작으로 10월 6일까지 한국소리문화의 전당 모악당에서 펼쳐졌다. 올해는 관악기를 중심으로 세계 민속음악, 종교음악들이 한데 어우러져 이색적인 하모니를 만들어내었다. 올해 전주세계 소리축제 영상예술감독을 맡은 sunny side up의 최미경 대표는 그 어느 작업보다도 즐겁고 행복한 작업이었다고 회고한다. 총괄예술 감독이신 박재천 감독이 영상에 요청하신 단 하나는 음악이 주는 영감을 미니멀하게 표현하기였다고 한다. 최미경 대표는 이러한 요청이 난해하긴 하였지만 오히려 새로운 것에 도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한다. 표현의 사조는 미니멀을 따르되 여러 다른 성격의 음악들이 협연을 통하여 또 다른 음악을 만들어낸다는 것에 착안하여 '소리몽타주'라는 큰 주제로 영상작업을 시작하였다고 한다.
이 작업은 여느 작업과는 다르게 직접 손수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였고 그렇게 그린 그림은 100여장 정도가 되었다고 한다. 그중 50장 정도를 스캔한 다음 여러 가지 디지털 작업을 통해 영상들이 탄생하였다고 한다.
전주세계소리축제를 마치고난 소감을 최미경 대표는 '무엇보다 모든 것을 믿고 맡겨주신 관계자분들과 박재천 감독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러한 믿음이 없었다면 이런 작업을 시도하지도 못했을 것이다'라고 이야기한다.
이번 전주세계소리축제는 EBS 스페이스 공감에 곧 방영될 예정이다.
- 이력 및 경력
- EDUCATION
- - 2017.09~2018.08 Master, Film & Photographic Studies, Leiden UniversityThe Netherlands (MA 석사 학위취득)
- - 2016.09~2017.08 Pre-Master, Film & Photographic Studies, Leiden UniversityThe Netherlands
- - 2005.02~2007.08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 영상디자인과 졸업 (MFA 석사 학위취득)
- - 2002.02~2004.12 Multimedia, RMIT University in Melbourne, Australia (BA 학사 학위취득)
- PROFESSIONAL EXPERIENCE
- - 2019.03 ~ Present 대구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 디자인전공 겸임교수
- - 2016.09 ~ Present Sunny side up (digital media) 대표 및 아트디렉터
- - 2015.07 ~2016.07 한국콘텐츠진흥원 PMA 자문위원
- - 2015.07 ~2016.07 충북지식진흥원 자문위원
- - 2011.05 ~2016.08 Sunny side up (digital media) 대표 및 아트디렉터
- WORK & EXHIBITIONS
- - 2019.10 제26회 광주세계김치축제 영상감독
- - 2019.10 제18회 전주세계소리축제 영상예술감독
- - 2019.08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기업설명회' 프로젝트 메니저
- - 2019.04 '로빈슨크루소' 뮤지컬 영상감독
- - 2019.01 '스토니즈 어드벤쳐' 뮤지컬 영상감독
- - 2018.11 '친절한 돼지씨' 뮤지컬 영상감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