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기업
다음
한방 솔루션을 만드는 허브링커(Herblinker)
허브링커는 한의원, 공동탕전실, 제약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ICT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 일반 현황
- 대표자 : 이재훈
- 전화번호 : 010-2679-5910
-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나루로 474 403호
- 창립년도 : 2016년 12월
- 연혁
- ▸ 2018.03. 스마트 검색 엔진 출시
- ▸ 2017.06. 중소기업 데이터 활용지원사업 선정
- ▸ 2016.12. 허브링커 사업자 등록
- ▸ 2016.12. 아스피린센터 입주(현, 서울창업디딤터)
- 전문성과 특장점
- 1. 연구실창업 꿈을 현실로...
2016년 저희는 ‘SW동아리 재능기부 챌린지’라는 대회에 참가하였습니다. 이 대회는 SW를 직접 만들거나 구매할 여력이 없는 지역 소상공인을 대학의 SW동아리가 이를 분석해주고, SW를 만들어, 구축해주는 사업입니다. 저희는 이때 한방산업에 SW가 취약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고, 한약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SW를 만들면서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2. 현재 진행사항
현재 한방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고, 1차 시스템을 납품하여 피드백을 받아 2차 시스템이 올해 출시될 예정에 있습니다. 저희는 한방 솔루션뿐만 아니라 한의학과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는 학습 앱 등 한방시장에서 다양한 ICT 솔루션과 앱 등을 출시 할 예정에 있습니다. 앞으로 저희 허브링커가 한방시장에 진출하여 유익한 솔루션을 통해 한의업계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1. 연구실창업 꿈을 현실로...

- 한의원의 자체적인 서버관리가 필요 없는 웹시스템.
- 사용하기 간편한 전자차트 시스템.
- 도입비용, 유지비용이 저렴한 가성비 시스템.
- 꼭 필요한 기능만 넣어 사용성 극대화
이전
제로페이 가맹점 전용앱 이용 가이드
Ⅰ. 제로페이 가맹점 전용앱 개요
1. 가맹점 전용앱 현황
- 1) 가맹점 전용앱 요약
- 제로페이 가맹점 전용앱은 가맹점의 사업등록자(가맹점주), 직원 분들께서 제로페이의 결제관리, 가맹점 직원관리, QR코드 관리, 제로페이 관련 정보 조회를 할 수 있는 가맹점 전용앱입니다. *소비자는 기존에 사용하던 간편결제앱을 이용하므로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 다운로드 방법
- -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에서 ‘제로페이 (가맹점용)’앱 다운로드
- - 아이폰(iOS): 앱스토어에서 ‘제로페이 (가맹점용)’앱 다운로드
- 2) 가맹점 전용앱 메뉴 구성
메뉴명 | 주요기능 |
---|---|
결제내역 | 결제내역 조회/결제 취소 |
직원관리 | 가맹점에 고용된 직원 승인·관리 |
가맹점QR관리 | 발급된 고정형 QR코드 확인/점검 |
내 정보 | 회원정보 (직원은 직원정보) |
가맹점 정보 | 가맹점 정보조회 |
알림설정 | 앱 알림 설정 |
공지사항 | 공지사항 조회 |
고객센터 | 제로페이 이용안내, FAQ, 오류코드 조회 등 |
- 3) 주요화면 및 기능
메인화면 | 가맹점 현황 | 전체메뉴 |
---|---|---|
![]() |
![]() |
![]() |
|
|
|
2. 앱 이용자 구분
- - 가맹점 앱 이용자는 가맹점주(사업등록자)와 직원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 1) 사업등록자
- - 사업자등록증 상의 대표자입니다. 제로페이 가맹점 신청(사전신청 조회)은 사업등록자만 할 수 있습니다. (법인은 대리인이 사전신청 조회·연결 가능)
- 2) 가맹점주
- -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 최초 가맹점 승인이 된 경우 가맹점주는 사업등록자와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 - 가맹점을 실제 운영하는 분(가맹점주)이 등록사업자와 다를 경우, 가맹점주를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는 남편이나 실질적 운영은 부인이 하는 경우
*가맹점주 세부 변경방법은 ‘Ⅲ.가맹점 관리- 2. 가맹점 정보조회- 2.)가맹점주 변경’ 참고 - - 가맹점주를 별도로 지정하는 경우, 가맹점 정보관리 등의 권한은 여전히 사업등록자에게 있으나 해당 가맹점의 결제관리와 직원관리 등 가맹점 운영은 별도로 지정된 가맹점주가 수행하게 됩니다.
- 3) 직원
- - 가맹점에 고용된 직원이 있는 경우, 직원도 제로페이 결제조회, 승인취소 등을 할 수 있도록 직원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 - 직원이 가맹점주 앞 직원신청을 하면, 가맹점주가 승인하여 직원으로 등록합니다.(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음)
*직원 신청·승인 방법은 ‘Ⅱ. 회원·직원 관리- 2.직원 신청·관리- 1.)직원승인신청’ 참고
- ※ 1개의 사업자등록증에 여러 가맹점이 있는 경우
- - 이 경우에도 위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Ⅱ. 회원·직원 관리
제로페이 가맹점의 사업등록자(가맹점주)께서는 가맹점 전용앱, 또는 가맹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가맹점에 고용된 직원분은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 회원가입 및 로그인
- 1) 회원가입
- ① 이용자 선택
앱 실행 초기화면 | ①이용자 선택 |
---|---|
![]() |
![]() |
- - 이용자 선택:사업등록자나 가맹점주께서는 A를 선택하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가맹점에 고용된 직원인 분은 B를 선택합니다.
2.직원 신청·관리- 1.)직원승인신청-①직원신청 참고 - ② 가맹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여부 선택
회원가입여부 선택 | 회원가입내역 확인 |
---|---|
|
|
|
- - PC에서 회원가입을 마치신 분은 A, 아직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신 분은 B를 선택합니다.
- ③ 회원가입(확인) 완료 및 간편비밀번호 설정
-
- - 가맹점 전용앱에서는 간편비밀번호(6자리 숫자)로만 로그인합니다. 아래는 간편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아이디/패스워드 로그인은 가맹점 홈페이지에서 사용
- - 가맹점 전용앱에서는 간편비밀번호(6자리 숫자)로만 로그인합니다. 아래는 간편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회원가입(확인) 완료 | 간편비밀번호 설정 |
---|---|
![]() |
![]() |
- 2) 로그인
- - 앱 실행 후 간편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 - 승인(연결)된 가맹점이 없는 회원은 로그인 후 가맹점 조회화면으로 이동됩니다.‘가맹점 관리-가맹점 연결하기-가맹점 조회하기’(13페이지)를 참고하십시오.
- - 승인(연결)된 가맹점이 있는 회원(사업등록자, 가맹점주)은 로그인 후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2페이지 참고)
2. 직원 신청·승인
- - 가맹점에 고용된 직원께서는 별도의 회원가입절차 없이 가맹점주에게 직원 승인신청을 하여, 가맹점주가 승인하면 직원으로 등록됩니다.
-
- ①제로페이 앱을 사용하려는 가맹점의 직원은, 가맹점주에게 직원 등록요청을 합니다.
(별도 회원가입 필요없음) - ②가맹점주는 ‘직원관리’메뉴에 들어가 직원승인요청을 확인하고 승인합니다.
- ③직원은 앱을 사용하여 제로페이 결제내역을 확인하고 승인취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1) 직원신청·승인
- ① 이용자 선택
-
앱 실행 초기화면 ①이용자 선택 - - 직원께서는 B를 선택하여 다음단계로 진행합니다.
- ② 직원등록 신청(직원→가맹점주)
-
직원 동의사항 동의 직원승인신청 - - 직원은 앱이용 동의사항에 동의합니다.
- - 직원은 가맹점 관리번호*, 본인(직원 신청자) 성명, 휴대전화번호를 입력 후 직등록 신청을 합니다.
*12자리 숫자, 가맹점주에게 문의하여 확인(‘가맹점 현황’화면에서 확인) - ③ 직원등록 승인(가맹점주→직원)
- - 가맹점주는 ‘직원관리’메뉴로 들어갑니다.(다음페이지 화면)
- - 권한상태가 ‘대기’인 직원이 직원승인대기상태입니다.
- - 해당 직원을 선택하여 내역을 확인하고 승인처리합니다.
- - 직원 최초 신청 시 직원은 초기 비밀번호를 설정한 후 로그인합니다.
-
직원 동의사항 동의 직원승인신청
- 2) 직원 권한
- - 직원으로 승인된 분은 제로페이 ‘결제내역’과 ‘QR관리’메뉴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 - 결제내역:직원은 가맹점주와 동일하게 결제내역을 조회하고, 승인된 내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 가맹점주는 ‘직원관리’ 메뉴에서 직원의 승인취소 권한을 설정/해지할 수 있습니다.
- - QR관리:직원은 가맹점주와 동일하게 고정형 QR코드 현황을 조회하고 매장에 부탁된 QR코드 점검을 할 수 있습니다.
- - 직원은 ‘직원관리’, ‘가맹점 정보’메뉴에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
3. 내정보 관리
- - 회원(사업등록자, 가맹점주) 및 직원께서 자신의 회원·직원정보를 조회하고 변경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 1) 회원정보 조회·변경(사업등록자, 가맹점주)
- - 앱 우측 상단의 메뉴버튼을 눌러 ‘내정보’를 선택합니다.
- - (메뉴>내정보)
-
내정보(회원정보) 조회 회원 탈퇴 - - 회원 개인정보 변경
- - 휴대폰 번호는 본인확인 후, 이메일 주소는 즉시 변경됩니다.
- - 사업등록자의 성명, 생년월일은 사업장정보와 연계되어 있어 회원정보에서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가맹점현황에서 변경 시 회원정보 자동변경됨)
- - 회원탈퇴
- - 사업등록자는 모든 가맹점을 해지한 후, 가맹점주는 가맹점주 지위에서 해지된 수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 2) 직원정보 조회·변경(직원)
- - 앱 우측 상단의 메뉴버튼을 눌러 ‘내정보’를 선택합니다.
- - (메뉴>내정보)
내정보(직원정보) 조회 | 직원 해지 |
---|---|
![]() |
![]() |
-
- - 직원 개인정보 변경
- - 변경버튼을 눌러 개인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 직원해지
- - 직원 본인이 자신의 직원권한을 해지하는 기능입니다.
- - 여러 가맹점에서 직원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가맹점 별로 해지됩니다.
- - 직원 개인정보 변경
Ⅲ. 가맹점 관리
1. 가맹점 연결하기
- - ‘가맹점 연결’이란 제로페이 홈페이지 이외의 방식*으로 사전에 가맹점 신청을 하신 경우, 해당 가맹점을 조회하여 본인(등록사업자)의 회원아이디와 가맹점을 연결(등록)하는 것을 말합니다.
*종이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 서울시 온라인 사이트에서 신청 등 - - 가맹점 연결은 사업등록자(사업자등록증 상 대표자)만 할 수 있습니다. (법인의 경우 대리인이 연결 가능)
- - 가맹점 신규신청은 제로페이 홈페이지(www.zeropay.or.kr)에서 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 전용 앱에서는 사전에 신청한 가맹점의 ‘연결하기’만 할 수 있습니다. 신규 가맹점(신규사업자번호) 신청 및 가맹점 추가(기존 가맹점과 사업자번호가 같은 가맹점)는 제로페이 홈페이지(www.zeropay.or.kr)에서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1) 가맹점 조회하기
- - 사업등록자(법인은 대리인 포함)가 사전에 신청한 가맹점을 조회하는 절차입니다.
가맹점 조회 | 가맹점 내역 확인 후 연결하기 |
---|---|
![]() |
![]() |
- ① (연결된 가맹점이 없는 회원*) 로그인을 하면 가맹점 조회화면으로 진행합니다.
* 이미 홈페이지에서 연결(등록)한 가맹점이 있는 경우에는 위 조회화면을 거치지 않고 해당 가맹점의 메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 사전에 신청한 가맹점을 조회합니다.
(법인은 법인등록번호, 대표자 정보를 추가 입력 후 조회) - - 입력한 사업자번호로 조회된 내역이 없는 경우 신청정보를 재확인해 주십시오.
- -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 사전에 신청한 가맹점을 조회합니다.
- ② 가맹점 내역 확인 후 연결
- - 조회된 가맹점 내역이 사업등록자 본인이 신청한 가맹점이 맞으면 ‘연결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 - 연결이 완료되면 별도의 승인 없이 바로 제로페이 가맹점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2) 가맹점 추가 연결
- - 위와 다른 사업자번호로 신청한 가맹점이 더 있는 경우 메인화면에서 ‘다른매장’버튼을 눌러 다른 가맹점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2. 가맹점 정보조회
- 1) 가맹점 정보조회
- - (메뉴>가맹점 정보)에서 가맹점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다음페이지 화면)
- - 앱에서는 가맹점 정보 중 일부만 조회되며, 전체 정보는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가맹점 앱에서는 가맹점 정보조회만 가능합니다(가맹점주 지정은 앱에서도 가능). 가맹점 정보 변경은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변경사항에 따라 증빙자료 첨부 필요)
- - (메뉴>가맹점 정보)에서 가맹점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다음페이지 화면)
가맹점 정보 |
---|
![]() |
- 2) 가맹점 정보 관리
- - 가맹점 정보 변경
가맹점 정보 변경은 현재 제로페이 홈페이지(www.zeropay.or.kr)에서만 가능합니다. - 가맹점주 지정(변경)
- 가맹점 정보 변경은 현재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홈페이지>가맹점 관리)
- 가맹점 정보 변경은 현재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 - 제로페이 홈페이지 내‘가맹점 관리’메뉴에서 가맹점 정보를 조회한 후 ‘정보변경’으로 들어가 가맹점주 ID를 변경하여 가맹점주를 변경합니다.
- - 가맹점주로 지정된 분은 즉시 가맹점주 권한이 부여됩니다.
- - 가맹점 정보 변경
3. 직원 관리
- - 가맹점주는 가맹점에 등록된 직원을 조회하고 직원승인, 권한설정, 해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 직원등록 승인은‘Ⅱ. 회원·직원 관리 2. 직원 신청·승인’(8페이지)을 참조 하십시오.
- 1) 직원 조회하기
직원 관리 화면 | 직원 상세화면 |
---|---|
![]() |
![]() |
- - 가맹점주는 ‘직원관리’메뉴에서 가맹점에 등록된 직원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 특정직원을 누르면 직원 세부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직원 관리하기
- - 비밀번호 초기화
- - 직원이 비밀번호를 분실했을 경우 가맹점주는 비밀번호를 초기화 합니다. 해당 직원은 비밀번호를 새로 설정하여 이용합니다.
- - 직원의 권한설정(일시제한)
- - 가맹점주는‘일시제한’버튼을 눌러 해당 직원이 결제취소 권한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조회권한은 정상이용)
- - 직원해지
- - 가맹점주는 직원해지 버튼을 눌러 직원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해지된 직원은 명단에서 바로 삭제됩니다. 직원해지는 직원 본인도 ‘내정보’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 - 메모
- - 가맹점주는 직원에 대한 정보를 메모할 수 있습니다. 메모내용은 가맹점주(사업등록자 포함)만 볼 수 있습니다. (가맹점주가 변경되는 경우 신규 가맹점주도 조회가능)
- - 비밀번호 초기화
4. 고정형 QR코드 관리
- 1) QR코드 개요
- - 비밀번호 초기화
- - QR코드(quickresponsecode)란 바코드보다 훨씬 많은 정보를 담고 있는 격자무늬의 2차원 코드를 말합니다.
- - 제로페이는 QR코드를 사용하여 간편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일부 가맹점은 바코드도 사용
- 2) 발급된 QR코드 조회
가맹점QR관리 화면 |
---|
![]() |
- - 메인화면에서‘가맹점QR관리’버튼을 눌러 발행된 QR코드를 확인할 수 있고, 해당 QR의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닉네임은 해당 QR을 구분하기 위해 붙이는 이름으로 닉네임 설정여부는 선택사항입니다. (닉네임 예시:카운터, 2층 매장, 후문 등)
- 3) QR코드 검증
- - 매장에 설치(부착)된 QR코드가 정상인지를 점검하는 메뉴입니다.
- - 가맹점QR관리 화면에서 ‘QR검증’버튼을 눌러 가맹점에 부착된 QR코드를 촬영합니다.
- - 촬영결과 정상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QR코드 촬영(검증) | 검증 결과(정상 확인 시) |
---|---|
![]() |
![]() |
Ⅳ. 가맹점 관리
1. 결제내역 조회
- - 결제내역 메뉴에서는 결제현황, 매출액을 확인하고, 특정 결제내역 확인·승인취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결제현황 확인
결제내역 첫화면 | 조건검색 화면 |
---|---|
![]() |
![]() |
- - 결제내역 화면에서는 오늘의 매출현항 및 기간별 매출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A:오늘의 매출액
- - B:전 날의 매출액 조회(누를 때마다 하루씩 전날로 이동)
- - C:기간별 조회
- - D:건별 결제내역(누르면 세부결제내역 확인)
- - 조검검색 버튼(E)을 눌러 세부 조회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결제취소
- 세부결제내역 확인·결제취소
- - 세부 결제내역 확인
- - 결제내역 화면에서 특정 결제내역을 누르면 세부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결제 취소(환불)
- - 세부 결제내역 화면에서 ‘결제취소’를 누르면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결제취소 가능일은 결제일로부터 180일까지
- - 세부 결제내역 화면에서 ‘결제취소’를 누르면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결제내역 상세화면 | 결제취소화면 |
---|---|
![]() |
![]() |
- 제로페이 홈페이지에서는 상세한 결제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결제통계를 생성·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Ⅴ. 기타
1. 고객센터
- - (메뉴>고객센터)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첫화면 | 오류코드 조회 화면 |
---|---|
![]() |
![]() |
- - A(제로페이 소개), B(가맹점 이용안내):모바일 홈페이지의 제로페이 소개·이용안내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제로페이에 대한 이용방법을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C(자주묻는질문,FAQ):유형별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D(고객문의):제로페이 관련 문의할 수 있는 연락처(이메일, 전화)를 안내드립니다.
- - E(오류코드 조회):결제/취소 시 발생하는 오류코드의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F(약관/관련 법령):제로페이 가입 시 동의했던 사항 및 관련 법령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공지사항·알림설정
- 1) 공지사항
- - 제로페이 관리자가 게시한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 알림설정
- - 제로페이 회원가입(직원등록) 시 알림설정은 모두 ON으로 설정됩니다. (메뉴>알림설정)에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직원등록 신청, 이벤트 등 중요한 알림을 수신할 수 있도록 가급적 알림설정은 ON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첫화면 | 알림설정 화면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