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HOME > 구민과의 소통 >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광장동 현대10차 앞 저녁6시반 통행량 가로수 전혀문제 없음

작성자
***
등록일
2024-04-23 19:01
처리상태
답변완료
조회수
46
공개여부
공개
광장동 현대10차 앞 가로수가 통행에 방행를 준다고 해서 오늘 퇴근길에 사진찍어봤습니다. 저녁 6시반 사람 별로 없고 나무가지가 잘 정리되여 통행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나무 간격도 넓어 문제 없구요 이게 문제라면 전봇대 신호등도 다 뽑아 버려야할것 같네요. 가로수 심은지도 얼마안되었고, 작년에 보도블록, 가로수배수공사등 새로한것 같은데, 뭐가 불편해서 나무를 뽑나요. 아무 민원이나 몰상식하게 처리하는건가요. 제발 예산을 바른곳에 쓰시고 남으면 국가네 돌려보내 세금을 낮춰주시기 바랍니다.
나무 뽑기전 한달동안 현수막걸었다는데 본적없고 주변 아파트 동대표들 관리소장들도 통보받은적 없고 저희들도 이건에 대해 연락받은적 없습니다. 몇년전부터 있었던 민원이라고 다 옮은게 아니고 몇년전부터 민원이 있었으면 작년에 보도블로교체 가로수 배수 정비등을 하지 말았어야죠. 이제 돈 쓸때가 없어서 나무를 뽑아서 옮긴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또 몇년지나 나무 심어달라는 민원들어오면 나무 심을건가요
첨부파일

처리내역

처리부서
공원녹지과
담당자
김의철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4-04-30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경호입니다.

우리 구정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리며, 경호와의 소통방 창구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해당 구간은 유효 보도폭이 1.3m에 불과하여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사진과 같이 2명 이상 통행 시 교행이 어렵고

유모차 및 자전거 등 통행 시 가로수 보호판 위 또는 아파트 조경석 부근으로 피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에 우리구는 안전한 보행로 확보를 위해 한달동안(2024. 2. ~ 3.) 보행로 펜스에 현수막을 부착하여 가로수 유지관리 방안에 대한 주민 의견을 수렴한 결과 과반수 이상의 주민이 가로수 옮겨심기를 요청하였으며,

서울시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 심의 위원회의 심의 절차를 이행하는 등 주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다방면으로 검토한 후 가로수 옮겨심기를 추진하게 되었사오니 많은 양해부탁드립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구 공원녹지과(자연생태팀장 ☎02-450-7790, 김의철 주무관 ☎02-450-7792)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 04. 30.
광진구청장 김경호 드림
첨부파일

담당 : 감사담당관   박민규   02-450-708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