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광진구 길라잡이 1기」수료식

  • 장      소 : 기획상황실
  • 설      명 : 구민대상 구정홍보 프로그램 '광진구 길라잡이' 수료식
  • 날      짜 : 2019-04-26
「광진구 길라잡이 1기」수료식

‘광진구 길라잡이’는 올해 처음으로 시도한 구민대상 구정홍보 프로그램입니다. 구정에 관심이 있고 미디어 활용이 가능한 50세 이하 구민들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하여 1회 2시간씩 총 8주 과정으로 진행했습니다. 참여자들에게 구정 현황 및 민선7기 비전을 공유하고, 광진의 일자리와 경제 등 구정 주요 사업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문화재 및 의회 탐방 등 체험활동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20명의 참여자들이 수료했습니다.


「광진구 길라잡이 1기」수료식

이번에 진행한 광진구 길라잡이는 민선 7기 구정 운영의 방향과 구청이 추진하는 역점사업을 이웃들에게 정확하고 자세하게 전달해 줄 수 있는 길잡이를 양성하고자 추진했습니다. 이번에 수료식에 참석한 한 구민은 이번 광진구 길라잡이를 통해 광진구에 더욱 애착이 생길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수료한 수강생들은 주요 행사 시 ‘구정 홍보단’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광진구 길라잡이 1기」수료식

통신망의 속도가 4G에서 5G로 빨라지는 현 시대이지만 여전히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구전(口傳)의 힘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광진구 길라잡이 1기 수료생들이 각자의 지역사회에서 구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당부했습니다.


「광진구 길라잡이 1기」수료식

앞으로도 광진구 길라잡이 2기가 이어집니다. 서로 화합하여 더 발전하는 새로운 구정 홍보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광진구 길라잡이 1기 수강생의 수료를 축하드리며 각자의 지역사회에서 구민 생활과 밀접한 사업에 대해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주시길 바랍니다.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