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종량제 규격봉투 개선을 위한 설문 종료

담당부서
청소과
담당자
정수민 02-450-7604
설문대상
누구나
참여인원
0
조사기간
2019-05-20 ~ 2019-05-31
등록일
2019-05-17

우리 구 생활폐기물 처리 '종량제 규격봉투' 운영에 대한 주민 만족도 설문결과를 토대로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2019.4.8. 자로 개정된 "쓰레기 수수료 종량제 시행지침(환경부)"과 함께 "광진구 폐기물 관리 조례 및 규칙" 개정시 반영하고자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 설문조사는 광진구 종량제봉투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자 하는 것으로, 조사내용은 통계처리되어 계획수립 목적으로만 사용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바쁘시더라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신청서식

1. 선생님께서는 어느 동에 거주하고 계십니까?
2. 선생님 댁의 해당 세대에 표기해 주십시오.
3. 선생님 댁에서는 종량제 규격봉투(음식물폐기물 포함)를 1개월 기준 총 몇 리터(L) 정도 사용하고 계십니까?
4. 우리 구에서 사용하는 "가정용 규격봉투"는 5종(5L, 10L, 20L, 30L, 50L)을 사용 중이며, 최근들어 5L 미만 용량을 찾는 주민들이 다소 늘어나는 추세에 있습니다. 이에 따라 봉투 규격을 추가 또는 조정하는 안에 대해 선생님의 의견에 표기해 주십시오.
5. 4번 질문의 봉투 용량에 대해 선생님의 의견에 표기해 주십시오.
6. 가정용 규격봉투 중 “재사용봉투”로 2종(10ℓ, 20ℓ)을 사용합니다. 최근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서 재사용봉투 수요가 증가하고 10ℓ 미만 봉투에 대한 요구도 일부 있습니다. 이에 따라 봉투 규격을 추가 또는 조정하는 안에 대해 선생님의 의견을 표기해 주십시오. (* 재사용봉투란?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서 물건 구입시 담는 용기로 사용 후 가정에서 종량제 규격봉투로 재사용이 가능한 손잡이가 있는 규격봉투)
7. 6번 질문에 대한 의견에 표기해주세요.
8. 우리 구 발생 일반생활폐기물 중 깨진그릇 등 “가정용 규격봉투”에 담기 어려운 폐기물은 “특수규격봉투(특수마대) 2종(20ℓ, 50ℓ)”에 담아 분리하여 처리하고 있으나, 최근에 20ℓ 미만 규격을 추가해 달라는 요구가 있습니다. 이에 따라 봉투 규격을 추가 또는 조정하는 안에 대해 선생님의 의견을 표기해 주십시오.
9. 우리구에서 일반규격봉투 가정용 색상을 기존 “연두색”에서 “흰색(유백색)”으로 변경하는 안에 대해 선생님의 의견을 표기해 주십시오. (*설문이유? (전‧출입시 종량제봉투 환불 또는 교환) 우리구에서 거주하다 타 지역으로 전출시 사용 후 잔여 규격봉투는 판매처에서 환불받을 수 있도록 규정 함. 아울러 서울시 타 자치구로 전출시 이사 후 전입전 지자체의 종량제봉투도 사용 가능함에 따라 대다수 자치구의 일반규격봉투 가정용 색상을 흰색(유백색)으로 사용하고 있어, 우리구도 흰색(유백색)으로 변경하여 서울시 자치구간 색상의 이질감으로 인한 주민들이 사용하는데 불편을 해소하고 수집‧운반시 혼란을 줄이는 방안에 대한 질문입니다.)
10. 우리 구 종량제 규격봉투의 규격 및 재질 등은 중소기업청장이 승인한 단체표준규격에 따라 제작하고 있습니다. 사용상 만족도 및 불만족 내용을 체크해 주십시오.
11. 10번 질문에 불만족 하시는 내용을 체크해 주십시오.
12. 종량제 규격봉투 디자인에 대해 사용상 만족도 및 불만족 내용을 체크해 주십시오.
13. 12번 문제에 대해 불만족하시는 내용을 작성해주십시오.
14. 현재 종량제 규격봉투에는 쓰레기 배출요일, 배출일시, 지역 등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필요한 공익적 내용이 있다면 내용을 모두 체크해주십시오.
15. 14번 질문에 기타 의견이 있으시면 작성해주십시오.
16. 우리 구 종량제 규격봉투 운영 전반에 대해 개선되어야 할 사항이나 다른 의견이 있다면 간략히 기재해 주십시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