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치수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치수과 > 등록게시물

광진, 빗물펌프장 및 수문 시운전 점검에 들어가

부서
치수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5-14
조회수
391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풍수해없는 광진구”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풍수해없는 광진구』를 위해 우기전 관내 빗물펌프장 시운전 등 점검에 들어갔다.


◑ 다가오는 장마철에 대비하여 빗물펌프장에 펌프가동용 고압전력을 수전하고 빗물펌프장 설비 및 수문의 이상유무와 가동상태를 일제 점검하여 2007 수방대비에 만전을 기하고자 한다. 구는 수방시설물인 빗물펌프장과 수문에 대한 가동상태를 지역주민이 직접 확인하게 하여 펌프와 수문가동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자 인근 지역주민을 명예관리자로 선정하고 위촉장을 수여한다. 명예관리자에 대한 위촉장 수여의 8일 구청 기획상황식에서 시민명예관리자 57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에 위촉되는 57명의 명예관리자는 빗물펌프장 5개소(각 5명)와 수문 16개소(각 2명)에 선정되었다. 


◑ 구는 우기 전 수방대비를 철저히 하기위해 오는 10일까지 빗물펌프장 5개소, 수문16개소에 대한 시운전 및 점검에 들어갔다. 빗물펌프장 설비 및 수문의 이상유무와 가동상태를 일제 점검하여 수방대비헤 만전을 기하고자 5월 1일부터 4일까지 자체점검을 완료하고 9일부터 3일간 시민명예관리자, 지역 주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하에 종합 시운전 점검을 실시한다. 
빗물펌프장 수문과 모터펌프에 대한 시운전은 9일 구의빗물펌프장과 자양빗물펌프장, 이어 10일 중곡빗물펌프장과 광장빗물펌프장, 노유빗물펌프장은 11일에 시운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명예관리관 등 관계자의 입회하에 무부하 시험가동 및 전반적인 현황보고 등이 있으며 특히 10일 오후 2시 30분부터 실시하는 중곡빗물펀프장 시운전 점검에는 정송학 광진구청장이 참여하여 시운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 이날 점검에서는 변전실 등 전기설비 정상작동 및 안전여부와 수방 자동화 설비 정상작동 여부, 모터펌프, 제진기, 수문 등 펌프장 설비의 정상작동 및 안전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 또한 방재의 날(25일)을 앞둔 14일에는 유사시 재해대책요원의 상황대처 능력을 배양하고 유관기관 상호협조체제 및 주민의 방재의식을 고취하여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자양3동 439번지 자양육갑문에서 재해상황 모의훈련-수문개폐훈련-을 실시 할 예정이다. 개폐훈련은 지역주민 외부인사 등 40여명이 참관하는 가운데 광진구 재난안전대책본부 요원과 민방위 대원 등 60여명이 팔당댐 방류에 따른 한강 수위 상승에 대비하여 육갑문 개․폐 실제 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