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가정복지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가정복지과 > 등록게시물

구민 알뜰장에서 농촌도 살리고 알뜰구매도 하세요

부서
가정복지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4-19
조회수
336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는 자매결연지역 농산물과 함께하는 구민알뜰장을 연다.


◑ 아껴쓰고, 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 고쳐서 사용하자는 『아나바다고』실천운동의 새마을 부녀회가 주관하는 구민 알뜰장은 근검절약의 생활화와 건전한 소비문화를 정착시키고 그 판매수익금은 봉사활동의 재원으로 쓰이고 있다. 
 
◑ 구는 오는 26일 광진광장에서 열리는 2007 구민 알뜰장 개장행사에서 구청과 자매결연지인 강원도 인제군, 강원도 철원군, 전라남도 영광군, 경상북도 문경시, 충북 보은군, 충남 보령시, 전라남도 함평군 등 총7개시․군에서 생산하고 있는 우수 농산물을 산지에서 직송해와 판매하는 행사를 함께 마련하였다.


◑ 우수농산물을 신선하고 조금이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주민에게 공급하고자 산지와 연계한 직거래 장터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우리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구 자매결연지 등 농촌도 돕자는 취지.


◑ 26일(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에 위치한 “광진광장”에서 열리며 7개 지자체가 참여하여 농․수산물을 직거래로 판매한다. 참여지자체(판매품목)는 인제군․철원군(감자, 황태, 산나물, 오대쌀, 잡곡), 인제군․ 영광군(굴비, 소금, 나비쌀, 복분자주, 잡곡), 문경시․보은군(사과, 친환경쌀, 황금곳간살, 배, 고구마), 보령시(머드화장품 등) 등 이다.


◑ 자매결연지의 대표적인 특산물을 살펴보면 강원도 인제군에서는 공해 없는 대자연 속에서 자연 건조시킨 미시령 황태를, 철원군에서는 맑은 물과 청량한 공기, 기름진 황토흙 등 청정 환경에서 재배된 철원 오대쌀을 판매한다. 전라남도 영광군에서는 예부터 임금님의 수랏상에 으뜸으로 올렸던 영광굴비를, 나비축제로도 유명한 함평군에서는 깨끗한 공기, 맑은 물에서 재배한 함평 나비쌀, 그리고경상북도 문경시에서는 소백산맥 남쪽에 위치한 산간지대에서 재배해 당도가 높은 고품질 문경사과를, 황토의 고장 충북 보은군에서는 속리산 황토배와 황토밤고구마를 , 머드축제로 유명한 충남 보령시에서는 천연바다진흙으로 만든 보령산머드화장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 또한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재활용의류와 신발, 저공해비누 등을 판매하여 그 수익금은 결식아동 밑반찬 만들어주기 등 봉사활동의 재원으로 쓰이게 된다.   


◑ 정송학 광진구청장은 『주부들에게 건전한 소비 기회를 제공하고 농촌도 살리는 구민알뜰장과 직거래장터를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