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치수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치수과 > 등록게시물

지하침수방지를 위해 자동펌프를 설치해드립니다

부서
치수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4-19
조회수
368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수중펌프 자동운전시스템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 해마다 반복되는 저지대 지하주택 침수 피해의 주요원인은 돌발적인 집중호우시 공공하수관의 수위가 평상시 보다 높아져 , 상대적으로 낮은 위치에 있는 지하주택에 빗물이 역류하여 침수피해가 발생하는 것이다.


◑ 이렇게 반복되는 피해방지를 위해 구는 2001년 집중호우시 침수피해 복구용으로 구에서 지급한 수중펌프(수동)를 재활용하여 자동으로 운전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설치할 계획이다. 기존 수동식 수중펌프를 재활용하여 자동운전시스템으로 개선하게 되면 우기에 집수정의 일정수위에 도달하면 수중펌프가 자동으로 펌핑을 시작해 침수방지를 위한 사전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대상은 ▶ 2001년 폭우 시 구에서 지급한 수동식 수중펌프를 보유하고 있는 가정을 우선 설치대상으로 하고 ▶ 건물 내에 현재 기존 시설(옥외 집수정)이 있거나 가정하수관 매설위치에 집수정을 신규로 설치 할 수 있는 작업공간(2.0m× 2.0m 이상)이 있는 있는 주택을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신청접수를 받아 5월중 200대를 설치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우기가 시작하는 6월 중순이전에는 수중펌프 자동운전 시스템의 구축을 완료할 방침이다.  


◑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4월 30일까지 구청 치수과(☏450-1415~8)또는 동사무소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 구관계자는 「2001년 집중호우당시 지하주택 침수방지를 위해 침수복구용으로 지급된 수동식 수중펌프를 침수예방용으로 자동운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여 지하주택 침수예방에 만전을 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광진구, 15일부터 풍수해방지비상근무체계』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