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치수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치수과 > 등록게시물

정송학 광진구청장, 자양유수지 공사현장 방문

부서
치수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8-06-13
조회수
580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자양 유수지내 체육시설 및 악취저감시설 설치공사현장 방문


⊙ 광진구 정송학구청장은 3일 오전8시 국·과장들과 자양유수지내 체육시설 및 악취저감시설 설치공사 현장을 방문하였다. 


◑ 정송학구청장은 공사 현장을 시찰하고 사업추진현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공사장과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과 함께 오는 11월까지 차질 없이 완료되도록  를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 오는 2008년 11월 완공예정인 자양유수지내 체육시설 및 악취저감시설공사 현장 방문사진.
◑ 구는 관내 자양빗물펌프장내 유수지에 체육시설 및 악취저감 시설을 설치하여 그동안 악취 · 모기 발생에 따른 주민불편과 혐오시설이라는 주민의식을 불식시키고, 지역주민들이 항상 다가갈 수 있는 체육시설 및 휴게공간을 제공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자양유수지내 체육시설 설치공사』와 『악취저감시설 설치공사』를 시행하고 있다.


◑ 이번 사업은 총 18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지난 2008년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시행된다. 주요 공사내용을 살펴보면 체육시설 설치공사로 유수지내에 배드민턴장 3면, 농구장 1면, 인라인트랙 등 체육시설과 함께 야간에도 체육시설 이용이 가능하도록 조명타워를 설치하게 된다. 이를 통해 체육시설을 희망하는 인근 주민들의  민원도 해결하는 한편 건전한 생활체육공간 제공으로 유수지의 효율성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악취저감시설공사를 통해서 자양오수중계펌프장 침사지에 탈취커버와 탈취기를 설치하게 되면 유수지의 악취를 제거하여 인근주민과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주민에게 쾌적한 주거공간과 여가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 정송학구청장은 「이번 공사가 완료되면 빗물펌프장 유수지가 혐오시설이라는 주민민원을 해소하는 한편 가까이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제공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업개요
   ○ 위    치 : 자양빗물펌프장 유수지 【광진구 자양동 594번지】
   ○ 규    모
  - 유수지 정비   : 4,200㎡
  - 체육시설 설치 : 인라인트랙 205m, 배드민턴장 3면, 농구장 1면 등
  - 기타시설 : 조명타워 4개소, 파고라 1개소 등
   ○ 사업기간  : 2008. 4 ~ 2008. 11
   ○ 총사업비  : 1,000백만원



  사업효과
   ○ 악취, 모기 등 취약지역 환경개선
   ○ 체육시설을 요망하는 지역주민의 민원해결  
   ○ 건전한 생활체육공간 제공 및 유수지 효율성 증대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