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치수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치수과 > 등록게시물

정송학구청장 주요 공사 현장 방문

부서
치수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8-04-04
조회수
5628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 : 정송학)가 우기전 동의초등학교 뒤 저류조 설치공사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지난 3월 28일 오후 1시, 저류소 설치공사현장을 정송학 광진구청장을 비롯한 구청 관계자들이 현장방문하여 공사 진행현황을 살피고 본격적인 우기 전 차질없이 완료할 것을 당부하였다.     


◑ 구는 수해에 취약한 지형적 특성과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빈번한 집중호우로 하수관거 시설 기준 이상의 강우발생과 침수피해 우려와 이에 대한 효과적 대처와 빗물관리의 효율성을 위해 구의2동 4번지(동의초교 뒤 공원내)에 저류조 설치공사를 진행중이다. 


◑ 하절기 집중호우 시 구의2동 일대의 침수피해를 막아줄 동의초교 뒤 저류조의 규모는 [810㎡×4m]로 공사가 완료되면 총 3,240㎥의 빗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총 2,982백만원의 총 사업비가 소요된 이번 저류조 설치공사는 지난해 9월 착공에 들어가 오는 7월중 완공될 예정이다.


◑ 구는 동의초교 학생들의 동절기 방학기간 중 토공, 가시설, 암파쇄 등을 실시하였으며 올 2월까지의 저류조 철근배근 및 바닥 스라브 콘크리트 타설을 완료하고 지난 한 달간 벽체 및 상부 스라브 철근배근과 콘크리트 타설을 진행중이다. 앞으로 주변 경관에 어울리는 친수경관 확보를 위한 조경 및 친수공간 조성 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 구관계자는 「2008년 풍수해 없는 광진구를 위해 본격적인 우기 이전에는 저류조 상부조경과 친수공간 조성 등 공사를 마무리하여 우기 중 하류지역의 상급적인 침수피해를 예방하고 도심의 수방시설을 확충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