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1. 26. - 오늘 하루 운동하셨나요? ... 광진구, 생활체육교실 확대 운영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윤형순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3-01-26
조회수
146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오늘 하루 운동하셨나요? 광진구, 생활체육교실 확대운영


    - 2월부터 11월까지 운영, 지난해보다 8개소 추가한 총 20개소로 확대

    - 체조,에어로빅,국학기공,요가 등매주 월~금요일까지 주야간으로 진행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역주민에게 운동의 생활화를 통해 건강한 하루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생활체조 교실을 확대 운영한다.

 

생활체조 교실은 광진구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올해 8개소를 추가한 총 20개소로 확대운영한다. 구는 생활 속에서 누구나 운동할 수 있도록 뚝섬 한강공원, 어린이대공원, 아차산공원 외에 긴고랑 공원 등의 장소를 추가하고 맨손체조에어로빅국학기공 외에 요가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평소 운동할 여유가 없는 직장인, 주부, 학생들도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야간으로 진행한다.

아울러 전문 강사와 함께 올바른 운동 방법을 배우고 참여한 수강생과 땀 흘리는 기쁨을 나누는 시간은 덤이다.

 

오는 2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는 생활체조 교실은 광진구민이면 누구나 현장을 방문해 신청하고 수시로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한 지역주민은 작년에 산책을 위해 어린이대공원을 찾았는데 사람들이 운동하는 모습을 보고 자연스럽게 참여하게 됐다. 함께 운동을 하고 무료로도 이용할 수 있는 생활체조 교실을 올해도 꼭 참여할 예정이라 말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광진구민 누구나 부담없이 생활체육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생활체조 교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생활체조 교실 운영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광진구 체육진흥과(450-9773) 문의하면 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