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3. 1. 26. - 광진구, 가정용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 무상 교체 나서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3-01-26
조회수
1267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가정용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무상 교체 나서


- 노후화되거나 파손된 수거 용기, 밑바닥 평평한 20L 용기로 교체

- 올해 1년간, 교체 원하는 구민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 신청

- 음식물쓰레기의 위생적인 처리 돕고, 청결한 거리환경 조성하기 위해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가정용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에 대해 무상 교체를 지원한다.

 

가정에서 사용 중인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가 노후화되거나 파손되면, 수거 용기 곳곳에서 찌꺼기나 냄새가 새어 나와 깨끗한 처리가 어려워진다. 이에, 구는 음식물쓰레기의 위생적인 처리를 돕고, 청결한 거리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수거 용기를 무상으로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무상 교체는 올해 1년간 시행된다. 교체를 원하는 구민은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밑바닥이 평평한 20L의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를 배부받을 수 있다.

 

새 수거 용기가 배부되면 기존 용기는 대형폐기물로 배출 접수된다. 구민은 기존 용기에 수거 스티커를 부착해 문 앞에 배출하면 되고, 용기는 수수료 없이 수거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용기 교체를 통해 구민들은 깔끔하게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다라며, “동시에 도시 미관은 정비되고, 거리환경은 청결해지는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일반·휴게음식점이나 기타 영업점을 위한 음식물쓰레기 수거 용기의 교체는 4월 중 실시된다. 음식점의 경우, 영업용 수거 용기 세척 업체를 통해 방문 교체가 이뤄진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