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22. 11. 23. - 광진구, 500명 이상 민간 행사에 '안전심의위원회' 운영한다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11-23
조회수
384
첨부파일



광진구, 500명 이상 민간 행사에 안전심의위원회운영한다


- 관내 5백 명 이상 민간 주최 또는 주최자 없는 모든 옥외 행사 대상

- 행사 내용 사전검토 후 잠재적 위험 발견해 조치 및 대책 마련 심의

- 구민 안전과 불안 해소를 위해심의 결과 경찰서소방서 긴밀 공유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이태원 유사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관내 5백 명 이상이 모이는 민간 주최 또는 주최자 없는 옥외 행사에 대해 민간 행사 안전심의위원회를 운영한다.

 

이에 따라, 현행 재난안전법의 안전관리계획 수립 및 조치에 미적용 대상인 5백 명 이상 1천 명 미만의 민간 행사, 주최자 없는 다중밀집 행사도 구청을 통해 안전 심의를 거치게 됐다.

 

구는 강제 규정은 없으나 구민의 안전과 불안 해소를 위해 위원회를 신설했다. 위원회는 행사 내용을 사전 검토하고, 잠재적 위험을 발견해 조치 및 대책을 마련한다.

 

행사 개최 10일 전에 열리는 이 위원회는 광진구 부구청장이 위원장이 되며, 11명 내외로 구성된다. 위원들은 행사 기간과 장소 참여 대상 및 규모 가스전기 사용 여부 및 규모 등을 파악한 후, 행사장 안전성 행사장 주변 피해 여부 교통 대책 방역치안 대책 기타 안전 관련 사항 등에 대해 검토한다.

 

이 밖에도, 구는 심의 내용과 결과를 바탕으로 경찰서소방서 등과 정보를 공유하며, 필요할 경우 경찰서소방서, 민간전문가 등과 합동 점검을 통해 발견되는 안전조치 사항을 권고 및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주최자가 없는 5백 명 이상 다중밀집 행사의 위급상황이 예측될 경우, 구청의 안전총괄부서에서 선제적으로 별도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민간 행사 안전심의위원회를 통해 위험요인을 놓치지 않고 사전에 발견 및 조치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진구는 다가오는 성탄절과 연말연시에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건대 맛의 거리와 로데오 거리(화양동), 양꼬치 거리(자양동)를 중심으로 민관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담당 : 홍보담당관   한예지   02-450-729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