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9. 27. - 광진구, "문화콘텐츠로 만나는 생생한 아차산성!"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09-27
조회수
70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문화콘텐츠로 만나는 생생한 아차산성!”

- 아차산성문화재 소재로 연극, 체험, 답사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창조

- 아차산 뫼아리, 아차산성 ON AIR, 아차산성 배움터 등 프로그램 운영

- 새로운 형태 역사 교육으로 문화재 의미 발견, 관심과 애정 쑥쑥



국가 사적 제234호 문화재인 아차산성은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한다. 삼국시대에 한강 유역을 둘러싼 삼국 항쟁이 치열하게 일어났던 역사적 현장으로, 역사교육문화관광자원이 풍부한 곳이다.

 

이 특색있는 문화재를 활용해, 광진구(구청장 김경호)아차산 뫼아리라는 문화콘텐츠를 창조하여 오는 108일까지 운영에 나선다.

 

2022년 문화재청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아차산 뫼아리는 연극이나 체험 활동, 현장 답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차산 뫼아리 공연 아차산성 ON AIR 아차산성 배움터 등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먼저, 문화재 보호와 보존 활동을 주제로 펼쳐지는 아차산 뫼아리공연은 아차산성의 정령 뫼아리와 함께하는 관객 참여형 연극이다. 아차산성 일원에서 3회 실시되고, 회당 100명까지 대상으로 한다. 연극 이후에는 아차산성의 출토 유물을 활용한 활쏘기, 재현 유물 체험 등도 경험할 수 있다.

 

아차산성 ON AIR’은 관내 초등학교와 특수학급을 대상으로 하는 문화유산 보존에 대한 공연으로, 지난 20일에 나루아트센터에서 실시됐다. 학생들에게 문화재와 자연 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높여주고자 준비됐다.

 

마지막으로, ‘아차산성 배움터는 회당 구민 20여 명을 대상으로, 4회 아차산성 일원에서 제공되는 문화유산 인력 양성 프로그램이다. 우리 구 문화유적에 대한 기초수업과 함께 현장 답사, 토론 수업 등 다양한 내용으로 운영된다.

 

구는 지역정체성을 강화하는 동시에, 구민들과 학생들이 문화재의 의미를 발견하고, 문화유산에 관심과 애정을 쏟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이번 프로그램들을 기획했다.

 

현재 준비된 운영 일정의 참가 신청이 다 찼을 만큼, ‘아차산 뫼아리사업은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구민들과 학생들에게 우리 구 문화재 아차산성으로 생생한 역사문화 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역사문화 콘텐츠 개발로, 문화 향유의 문턱은 낮추고 품격은 높이는 데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