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치수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치수과 > 등록게시물

동의초교 뒤 저류조설치공사 주민설명회 열어

부서
치수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10-26
조회수
473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 : 정송학)가 동의초등학교 뒤 저류조 설치공사에 앞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다.
◑ 구는 수해에 취약한 지형적 특성과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빈번한 집중호우로 하수관거 시설 기준 이상의 강우발생과 침수피해 우려와 이에 대한 효과적 대처와 빗물관리의 효율성을 위해 구의2동 4번지(동의초교 뒤 공원내)에 저류조 설치공사를 시행한다.
◑ 이번 공사를 조속한 기한내에 지역주민의 협조와 성원하에 안전하게 추진하고자 공사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지난 16일 동의초등학교 뒤 공원에서 개최하였다. 설명회에는 이 지역의 구의원인 문종철의원, 윤호영의원, 추윤구의원를 비롯하여 동의초등학교 운영위원, 인근 지역주민과 구청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하였다.
◑ 한 시간여에 걸쳐 진행된 이번 주민설명회는 지역주민과 동의초등학교 운영위원 등 이해관계인이 참여한 가운데 진지하고 상세하게 이루어 졌으며 특히 동의초등학교의 수업과 안전에 지장이 없는 범위내에서 공사를 착수하고 진행하기로 하였다.
◑ 하절기 집중호우 시 구의2동 일대의 침수피해를 막아줄 동의초교 뒤 저류조의 규모는 [810㎡×4m]로 공사가 완료되면 총 3,240㎥의 빗물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저류조 설치공사는 총 2,287백만원의 총 사업비가 소요되며 내년 7월중 완공될 예정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