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4. 11. 13. - 광진구, '찾아가는 초등학생 경제교실' 운영... 미래 경제 전문가 양성
- 부서
- 홍보담당관
- 작성자
- 전화번호
- 02-450-7275
- 등록일
- 2024-11-13
- 조회수
- 320
- 담당부서
- 담당부서: 교육지원과
- 담당자
- 담당자:
- 전화번호
- 전화번호: 02-450-9746
- 첨부파일
광진구, ‘찾아가는 초등학생 경제교실’ 운영… 미래 경제 전문가 양성 - 연말까지 지역 내 11개 초등학교 방문해 5~6학년을 대상으로 경제교육 실시 - ‘용돈관리왕’, ‘슬기로운 금융생활’ 등 학년별 각기 다른 주제로 맞춤 강의 진행 - 초등학생들이 올바른 경제관념을 정립하고 건전한 경제 습관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 |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지역 내 11개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연말까지 ‘찾아가는 초등학생 경제교실’을 운영한다.
현대사회를 지혜롭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경제에 대한 중요성을 어릴 때부터 인식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에 구는 초등학생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주고 다양한 금융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육은 기획재정부 서울지역경제교육센터와 협력해 진행되며, 학년별 각기 다른 주제로 학생들에게 맞춤 강의를 선보인다. 광남초를 포함한 3개 초등학교의 5학년 20학급을 대상으로 ‘용돈관리왕’ 교육이 진행된다. 학생들은 전문 강사와 함께 용돈 기입장 작성 방법을 배우고 보드게임 등 체험 활동을 통해 용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신양초 등 8개 초등학교에서는 6학년 40학급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금융생활’ 교육이 진행된다. 강의는 토론 활동, 보드게임 등 금융회사와 금융상품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고 일상 속 금융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이뤄진다.
이번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경제관념을 올바르게 정립하고 건전한 경제 습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학교별 교육 일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교육지원과(☎02-450-974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미래의 경제 주체인 초등학생들이 지혜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학생 경제교실을 운영한다”라며, “광진구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경제에 대한 자신감을 기르고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발굴,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