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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

부서
민원여권과
작성자
김양희
등록일
2013-04-25
조회수
5590
첨부파일

2013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계획

Ⅰ 추진근거
❐ 민원사무처리에관한 법률 시행령 제41조
❐‘13년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지침

Ⅱ 주요 추진내용

❐ 국민 편의를 위한 민원제도 개선 추진
❍ 국민생활 불편 10대 분야 민원 간소화 추진
❍ 민원서류 발급수요 사전억제(행정정보 공공이용 활용)
❍ 주민등록민원 예약처리제, 구청민원실 야간근무 운영
❍ 110화상 통역서비스 웹카메라 설치·운영
❍ 민원상담관제 및 공공근로 활용 민원안내도우미 운영
❍ 가족관계등록신고 사전예약제 운영 등

❐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처리
❍ 사전심사청구제 및 민원후견인제 운영
❍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도 운영
❍ 민원처리결과 SMS 문자발송
❍ 민원조정위원회 및 실무종합심의회 운영

❐ 민원행정 관리역량 제고
❍ 민원심사관 지정
❍ 민원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 민원사무 처리상황 주기적 점검(월1회)
❍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 추진

❐ 온라인 민원서비스(민원24) 이용률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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