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HOME > 구민과의 소통 >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환기구 위치 변경 바랍니다.

작성자
***
등록일
2021-06-15 14:44
처리상태
답변완료
조회수
95
공개여부
공개
광진구 자양동 623-19 주차장에 설치된 환기구에서 나오는 뜨거운 열기와 쾌쾌한 냄새로 길을 지나기 너무 힘들어요. 항상 누린내가 골목길에 배어 있고 주차장 옆을 지나갈때는 뜨거운 바람이 나옵니다. 어느날은 골목길 한번 지나갔다고 얼굴이 따끔거려요.

저런 환기구는 다 옥상으로 올라가 있던데 여긴 이상하게 길에다 뿌리고 있네요.
첨부파일

처리내역

처리부서
보건위생과
담당자
장인경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1-06-22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선갑입니다.
인근 음식점에서 배출되는 냄새로 인하여 불편을 겪으시는 점 안타깝게 생각하며, 구청장에게 바란다 창구로 의견주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최근 음식점 등에서 배출되는 악취(냄새)로 인한 민원이 급증하고 있어 법적근거 마련이 필요함을 공감하고 있으나 현행 식품위생법상 일반음식점 시설기준은 영업장 내 연기,가스의 환기가 잘 되도록 해야한다고 규정하고 있어, 조리과정 시 외부로 배출되는 음식점 냄새나 연기에 대한 제재규정은 없습니다.

따라서 환기구의 위치를 변경할 것을 강제할 수는 없으나 해당 민원이 발생하였음을 알리고, 인근 주민들에게 냄새발생으로 인하여 피해가 가지 않게끔 운영토록 재차 행정지도하였습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우리구 보건위생과(권순관 식품위생팀장 ☎450-1908, 장인경 주무관 ☎450-1910)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 6. 22.
광진구청장 김선갑 드림
첨부파일

담당 : 감사담당관   박민규   02-450-708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