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를 이용한 접촉자관리
- 작성자
- 박**
- 분야
- 의료보건
- 등록일
- 2021-11-23 17:32
- 해당연도
- 2021
- 해당반기
- 후반기
- 조회수
- 915
- 답변방법
- 게시판
- 첨부파일
-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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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촉자관리를 하고 계신 직원들은 접촉자에게 전화 연락으로 격리 관련 안내사항을 말씀드리고 격리자의 정확한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능동감시자, 수동감시자 역시 마찬가지로 전화로 안내 사항을 드리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의 증가로 확진자 접촉자의 수 역시 계속 증가하여 접촉자관리반 직원이 확인해야 하는 격리자의 수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고 업무가 가중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여쭙는 직원의 연락을 보이스피싱으로 의심하여 전화를 도중에 끊어 버려 업무가 지연되는 경우 역시 종종 발생합니다.
따라서 접촉자에게 전화 연락을 하기 전 격리 안내문이 기재된 문자메시지를 일괄 발송하고, 접촉자 본인이 스스로 개인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QR코드를 문자에 첨부하면 접촉자관리반이 불필요한 전화 연락을 계속해서 시도하여 시간과 체력을 소모하는 일이 줄어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현황 및 문제점
- - 2021년 11월 중순 이후 하루에 500명 이상 발생하는 접촉자를 전화로 관리하는 직원들의 과중한 업무 피로감
- 개선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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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촉자 명단 작성 후 안내사항 일괄 문자메시지 전송
- 개인정보 입력표(생년월일, 주소 등 기재)로 연결된 QR코드를 안내 문자에 첨부하여 접촉자 개인정보 수집
- 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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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다 원활한 접촉자 관리
- 접촉자관리반의 업무 피로도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