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영양정보

HOME > 건강정보 > 건강정보 > 영양정보

나트륨저감화(26)

부서
보건정책과
작성자
박은미
전화번호
02-450-1582
수정일
2021-06-09
조회수
257
첨부파일

식약처, 건강 식생활 실천 가이드·나트륨 줄인 한 끼 식단 배포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배달음식 등 간편식 소비가 증가하면서 영양불균형과 체중 증가가 우려됨에 따라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방법을 안내하고자 ‘집콕시대, 상황별 건강 식생활 실천 가이드’와 ‘나트륨 줄인 한 끼 식단‘을 제작·배포했다.

건강 식생활 실천 가이드와 한 끼 식단은 최근 식품 소비패턴 변화와 나트륨, 당류 등의 섭취량 평가 결과 등을 반영해 가정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집콕시대, 상황별 건강 식생활 실천 가이드의 주요 내용은 가정에서 △식재료를 준비할 때 △음식을 조리할 때 △음식을 먹을 때 △음료를 마실 때로 나눠 각각 상황에 맞는 실천요령을 담았다.

나트륨 줄인 한 끼 식단은 가정에서 식사를 준비할 때 참고할 수 있도록 제작한 식단 10가지와 요리 동영상 3가지로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foodsafety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 끼 식단은 밥‧국‧반찬을 기본으로 나트륨 섭취를 줄일 수 있는 조합을 제시했으며 이 중 저염메뉴 조리 동영상도 함께 볼 수 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맞춤형 식생활 가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출처] 박현렬기자, <식약처, 건강 식생활 실천 가이드·나트륨 줄인 한 끼 식단 배포>,농수축산신문, 2021.06.04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