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건강정보

HOME > 건강정보 > 건강정보 > 건강정보

[운동정보] 겨울 운동시 주의사항

부서
보건정책과
작성자
정대통
수정일
2013-11-08
조회수
3810
첨부파일
*겨울에 운동은 하는건 상당히 힘든 일입니다.
영하권의 날씨에 장갑을끼고 밖으로 나가서 운동을 하더라도 추위에 약한 사람은 운동이 되기는 커녕몸을 마음대로 움직이지 못해 사고가 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집에만 있자니 살이 찌는 소리가 들리고 있는데 이처럼 겨울에는 활동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일부러 움직이지 않는이상 살이 찔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겨울에는 추위를 이기고자 고열량 음식을 섭취하게 되는데 그래서인지 겨울에는 운동을 못하고 많이먹어 살이 찌게 됩니다.
 
 

*운동은 적절한 시간대에 하자
아침운동은 살도 빼주고 건강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좋은데 겨울철 아침 운동은 급작스러운 차가운 날씨덕에 사고가 일어날수 있습니다. 아침에는 기온이 낮고 맥박이 빨라지기 때문에 몸에 무리를 주니까 따뜻한 낮시간이나 저녁에 운동을 해주면 좋습니다. 무리하게 밖에서 추위에 떨기보다는 춥지 않으면 밖에서 추우면 실내에서 해주면 좋겠죠?
 
 

*체온유지
사실 밖에서 운동을 하다보면 겨울이라 할지라도 땀이 나기 마련입니다. 두꺼운 옷을 입었다고 덥다고 훌딱 벗어버리면 급작스럽게 땀이 식어 감기에 걸리기 딱 좋습니다. 두꺼운 옷 하나보다는 얇은옷을 여러겹 걸쳐입어 체온에 따라서 옷을 벗어주고 입어주고 하는것이 좋습니다.
 
 

*운동전에 운동을
여름이야 더위도 있고 항상 활동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몸을 풀어주는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활동적인 운동이라면 당연히 스트레칭 해주는게 좋지만요~하지만 겨울에는 몸이 굳어 있기 때문에 함부로 운동을 하게 되면 몸이 상하기 마련입니다. 쉽게 근육이 노랠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뼈도 부러질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근육이 경직되고 관절도 굳어있기 때문에 풀어주지 않고 운동을 하면 몸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평소보다 2배이상 스트레칭을 해주고 운동을 해주세요~
 
 


출처:http://blog.naver.com/mfstory2012?Redirect=Log&logNo=20178983092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