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건강정보

HOME > 건강정보 > 건강정보 > 건강정보

올바른 걷기 다이어트2.

부서
보건정책과
작성자
정대통
수정일
2013-07-12
조회수
3982
첨부파일
# 걷기다이어트의 종류
 

1.파워워킹
평소 활동 범위가 넓고 체력이 좋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4~5m 앞을 주시한 채 팔을 몸 옆으로 빠르게 움직이고 어깨를 뒤쪽 밑으로 당겨준다는 느낌으로 걷는다. 보폭을 넓히지 말고 손에는 아무것도 들지 말고 걷는 것이 좋다.
 

2.노르딕워킹
스키를 타듯 양손에 폴대(특수 막대)를 쥐고 워킹하기 때문에 팔, 가슴, 다리 등 전신 운동이 된다. 근육이 많이 사용되므로 워킹 중 산소 흡수가 높아지고 칼로리 소비량 역시 일반 워킹에 비해 400kcal가 더 많다. 또한 폴대로 바닥을 밀어주며 걷기 때문에 긴장된 어깨와 목의 근육을 풀어주고 등통을 해소해 정형외과의 재활치료로도 이용된다.
 

3.웰빙워킹
웰빙 워킹에서 맥박과 걷는 속도는 중요하지 않다. 대신 의식적으로 호흡을 하고 리듬이 있는 워킹을 통해 몸 안의 변화를 느낀다. 워킹에 명상과 요가를 접목한 것으로, 몸의 기를 충전하고 신체와 정신이 하나로 조화되는 효과가 있다.


# 걷기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
 

1.늙은호박
늙은 호박에는 피부 탄력을 증진하는 콜라겐을 합성하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2.케일, 시금치
케일이나 시금치에는 햇빛으로 부터 눈을 보호하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
 

3.감자
감자에는 혈당량과 혈압을 낮추는 글루코사민이 풍부하다. 튀긴 감자 보다는 전자레인지에 부드러워질 때까지 가열한 것이 좋다.
 

4.굴
폐활량이 부족하다면 몸 전체에 아연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아연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하고 산소를 흡수해 몸 구석구석 영양분을 전달하는 촉매 역활을 한다. 굴 대신에 지방이 적은 쇠고기를 섭취해도 좋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