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건강정보

HOME > 건강정보 > 건강정보 > 건강정보

저혈압 건강정보

부서
보건정책과
작성자
정대통
수정일
2013-05-14
조회수
4134
첨부파일
저혈압 환자는 고혈압 환자보다 일반적으로 적다. 그 이유는 저혈압은 식이요법, 식단관리 등만 잘해줘도 개선이 되기 때문이다. 운동은 필수이고 지키기 힘든 것이 음식 섭취인데 저혈압에는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거나 비타민이 많은 식품들을 섭취한다면 저혈압 예방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저혈압에 좋은 음식은 콩류, 과일, 유제품, 해산물, 야채류가 좋다. 하지만 시금치는 수분 함량이 많아 저혈압에 좋지 않으니 주의를 해야 한다.
 
그리고 저혈압은 심장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데 약간의 지식을 습득함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심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핵산이 풍부한 음식 섭취를 하고 에너지 소모가 많은 활동과 운동을 하여 ATP와 ADP를 증가시켜야 한다. 주의할 점은 무리한 활동을 해서는 안된다.
 
인체에 축적할 수 있는 에너지 재료가 많을수록 심장이나 근육의 활동이 안정적으로 되고 정신과 집중력도 높아진다.
 
에너지의 생성에는 ATP와 ADP 이 두 가지 물질이 관여하고 아데노신이라는 물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핵산의 성분이기도 하다.
 
즉, 핵산이 증가하면 아데노신도 증가해서 심장뿐아니라 생체의 모든 활동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다.
 
건강은 정확한 지식으로 접근하여야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하다. 그리고 다양한 건강정보 보다는 의사의 진단을 받는 것이 확실한 치료법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