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동주민센터자료실

HOME > 광장동 > 우리마을소식 > 동주민센터자료실

지진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진현장에서 살아남는 법

부서
광장동
작성자
최정신
수정일
2009-12-10
조회수
1279
첨부파일

지진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진현장에서 살아남는 법 !


                  - 서울시,『지진발생시 시민 행동 요령 10가지』발표


                  - 지진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 서울특별시(소방재난본부장 최웅길)는 지진발생시 시민고객의 생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시민행동요령 10가지(지진이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를 발표했다.




2008년 5월 12일 발생한 대지진으로 8500여명의 인명피해를 낳았던 중국 쓰촨(四川)성에서 최근 진도 4.5 이상의 지진이 또다시 발생하고,




□ 일본과 동남아시아에서도 강진과 해일이 잇따라 발생하는 등 안타까운 주변국의 재해 상황과 기상청 발표 자료인국내 지진 발생 추이 도표』로 미루어보아


   ○ 우리나라도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라고 판단, 언제 찾아 올 지 모르는 재앙에 대비하고자『시민 행동 요령 10가지』를 발표했다고 설명했다.


   


서울특별시는 이번에 발표한『시민 행동 요령 10가지(지진이 발생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가 지진발생 시 소중한 생명과 재산의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귀중한 지침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재난에 대한 ‘대응’이 기본이라면 그에 대한 ‘대비’는 더욱 중요하기에『재난 발생 시의 행동요령』은 평상시에 반드시 숙지해두어야 한다.




□『지진 발생 시 시민 행동 요령 10가지』에 대한 정보와 리플릿은 서울소방 재난본부 홈페이지(http://fire.seoul.go.kr )와 서울시 소방관서를 비롯한 각 관공서 민원실 및 지하철 역사 등에서 구할 수 있다.  


  ○ 문의처 : 서울소방재난본부 예방과 건축물재난안전팀(☎ 02-3706-1421)








참고자료 : 1. 국내 지진발생 추이 도표


           2. 국내지진(규모 4.0이상) 발생 현황(이상 기상청 홈페이지 발췌)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