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행정자료실

HOME > 행정정보 > 행정정보공개 > 행정자료실

내용연수 경과 승용차요일제용 전자태그 교체안내

부서
교통행정과
작성자
수정일
2012-12-04
조회수
2003
첨부파일
▣ 2003년에 도입된 승용차요일제는 에너지를 절약하고 교통 흐름과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교통문화 실천운동으로 2006년부터 전자태그(RFID) 방식을 도입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시에서 발급한 전자태그의 내용연수(3년)가 경과됨에 따라 대상이 되는 전자태그가 교체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 바랍니다.
◦ 교체기간 : 2012.8.20.~2013.7.31
◦ 교체대상 : 2006년~2009년 서울시 승용차요일제에 참여하여 전자태그를 발급받은 차량
◦ 교체장소 : 서울시 소재 구청이나 동주민센터
◦ 전자태그를 발급 받은 후 반드시 『전자태그 차량부착 인증제』절차를 완료해야 기존혜택을 부여
▣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다산콜센터(20-120) 및 광진구청(02-450-791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태그 차량부착 인증제』이란 2012.7.6일부터 서울시에서 시행되는 제도로 승용차요일제 참여신청을 하였으나, 전자태그를 부착하지 않은 차량 적발을 위해 전자태그 차량부착 후 인증을 받는 제도로 절차는 【①구청(혹은 동주민센터)담당자가 전자태그 발급②전자태그 차량 부착 후 인증샷(디지털카메라 혹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③승용차요일제 홈페이지 및 어플에서 인증샷(촬영한 이미지) 업로드④전자태그 발급 구청(혹은 동주민센터)에서 승인】까지 이며 이 절차를 완료해야 혜택부여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