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감사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감사담당관 > 등록게시물

광진구, 청렴지수 우수구 선정

부서
감사담당관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8-31
조회수
407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서울시가 실시한 2007년 서울시 청렴지수 평가에서 우수구에 선정되었다.


◑ 구는 최근 발표한 2007년도 서울시 청렴지수 조사결과 청렴도가 우수한 구로 선정되었다. 청렴지수 조사는 서울시가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의뢰하여 시 본청과 25개 자치구 등 35개 기관을 대상으로 위생, 세무, 주택건축, 건설공사, 소방, 교통행정, 환경, 보조금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9개 취약분야에 대한 청렴도를 측정하고 그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효율적인 부패방지 대책을 수립하고 각 기관별 자정노력을 촉진함으로써 시정 청렴도를 제고하고자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그 결과 우수기관에 대하여 표창을 하고 있다.


광진구 일일 청렴결의
“ 나는 창의와 봉사정신으로 투명하고 바른 행정을 하여 구민만족 행복광진 실현에 앞장 서겠습니다”


◑ 광진구의 전 직원들은 매일 아침 컴퓨터를 켤 때마다 광진구 일일 청렴결의문을 읽고 하루를 시작하고 있다. 구는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정송학 광진구청장의 강력의 의지와 함께 구정업무 전 분야에서 부패방지를 위한 제도개선에 힘쓰고 있다.


◑ 청렴도 평가는 행정의 투명성, 신뢰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공직자의 부조리 뿐만 아니라 구민의 입장에서 투명하게 집행하고 공정하고 공개적으로 스피드한 행정을 수행하는 등 행정서비스 제고 측면에서 접근해야 하는 것으로 광진구는 2006년도에도 청렴도가 가장 많이 개선된 우수구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07년도에도 청렴도 우수구에 선정됨에 따라 서울시로부터 시장표창 및 50백만원의 인센티브 사업비를 받게 되었다. 구는 이번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방침이다. 


◑ 정송학구청장은 『서울시 청렴도 평가에서 작년 청렴도 개선 우수구에 이어 금년에도 직원 여러분의 노력으로 서울시 3위인 우수구에 선정되었다』면서 『 행정서비스제고 측면에서 주민불편사항의 해소, 각종 시책의 홍보 등을 통해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여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