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건의료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보건의료과 > 등록게시물

광진, 6월 보건소 공개건강강좌 소아청소년 성장과 비만 & 관상동맥 질환

부서
보건의료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06-25
조회수
335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상으로 무료공개 건강강좌를 운여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구는 지난 3월부터 매주 셋째주 목요일 오전 10시 보건소에서 평소 구민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공개건강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구민의 건강지식 습득에 기여하고 특히, 광진구청 인터넷방송(GBC)를 통해 열린공개강좌를 방영하여 직접 교육장소에 참석하지 않아도 인터넷(www.gbc.go.kr)과 각 동사무소와 구청 민원실의 22개 IPTV를 통해 많은 구민이 동참 할 수 있다.


◑ 구민의 관심도가 높은 다양한 분야의 건강강좌를 24시간 언제나 온라인상에서 제공하여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보다 건강한 삶과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하고 구민의 평생 교육에 대한 의식 전환과 다양한 강좌의 실생활 적용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으며 또한 건강강좌는 관내 건국대학교 병원 의료진 등 지역자원과 연계하고 노인, 여성, 어린이 등 의료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구성하였다.


◑ 평균수명의 연장과 고령화 현상으로 개인의 생활습관과 밀접한 흡연, 운동, 영양섭취, 음주 등 생활습관병으로 인한 만성질환의 발병으로 인해 개인의 건강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사업실천으로 구민 건강증진을 도모하자는 취지의 공개건강강좌로 건국대학교 병원 전문의료진이 12월까지 매월 셋째주 목요일에 난청과 이명(7월․이비인후과), 주부 비만(8월․가정의학과), 편안한 발, 통증 없는 발목(9월․정형외과), 손저림과 두통(10월․신경과), 여성 요실금(11월․비뇨기과), 암의 예방(12월) 등 다양한 강좌를 진행한다.  


◑ 오는 6월 21일(목)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는 건국대학교병원 소아과 정소정 교수의 『소아청소년 성장과 비만』 강연을 통해 소아 및 청소년기의 성장과 발달과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문제점 및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는 광진구보건소 건강관리과(☏450-1424).


◑ 한편 구는 만성질환예방과 관리를 위한 지역주민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보건소 만성질환등록자와 지역주민으로 대상으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을 스스로 관리하고 예방하는 능력을 제공하고자 정기적으로 보건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주요만성질환은 생활습관 교정을 통해 질병발생을 예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기적인 보건교육 실시의 취지를 찾을 수 있다.


◑ 이번 6월에는 보건소 만성질환관리 『고혈압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에서는 고혈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 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며 고혈압에 대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및 정보제공으로 합병증 예방과 이환율을 감소시키고자 『고혈압 교실-고혈압 바로알고 관리 합시다』을 매주 화요일 오전에 운영하고 있으며


◑ 특히 합병증 예방 및 관리를 위해 건국대학교 병원과 연계하여 6월 4주에는 마지막과정으로 『관상동맥 질환』에 대한 특강을 마련하였다. 특강은 건국대학병원 심장혈관내과 김현중 전문의가 강사로 나서며 26일(화) 오전 10시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고혈압 환자 및 가족,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문의는 광진구보건소 의약과(☏450-1576).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