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2021.5. 11 - ‘더 낸 지방세’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찾아가세요!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송민주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1-05-11
조회수
71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더 낸 지방세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찾아가세요!

- 광진구, 구민 대상 카카오톡 지방세 환급신청 서비스운영

- 외국인을 위한 중국어·영어 맞춤형 환급 안내도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구민이 더 낸 지방세에 대해 간편하게 환급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지방세 환급신청 서비스를 운영한다.

 

구는 오는 531일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납세자가 기한 내에 지방세 미환급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환급통지서를 발송하는 등 적극 홍보하고 있다.

 

지방세 미환급금은 국세경정, 자동차세 연납 후 소유권 이전 등으로 인해 주로 발생하게 되며, 발생 후 5년 이내로 수령해야 한다.

 

환급신청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광진구지방세환급채널을 추가한 후 1:1 채팅으로 환급번호와 성명, 환급받을 본인 명의의 계좌 정보를 전송하면 된다.

 

또 카카오톡 외에도 위택스 또는 서울시 etax시스템, ARS 전화, 문자, 우편 등으로도 신청 가능하다.

 

이와 함께 구는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도 카카오톡으로 쉽게 환급신청을 할 수 있도록 중국어와 영어로 환급신청 메뉴를 개설하고, 맞춤형 지방세 환급통지서를 제작해 발송했다.

 

김선갑 구청장은 현재 구민들이 찾아가지 않아 잠들어있는 지방세 환급금은 총 3,497, 192백만 원 상당이다라며 다양한 방법으로 간편하게 환급신청이 가능하니 빠른 시일 내에 찾아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납세자는 지방세 환급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할 수 있다. 납세자가 기부신청서를 작성하여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전송하거나 인터넷, ARS 등으로 신청하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로 환급금이 전달되며, 연말정산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세무2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