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2021.5. 10 - 출근길에 즐기는 반짝 공연…코로나 극복 힐링 프로젝트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송민주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1-05-07
조회수
784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출근길에 즐기는 반짝 공연코로나 극복 힐링 프로젝트

- 광진문화재단, 코로나 우울 극복 위한 ‘2021년 힐링 프로젝트추진

- 이달 23일까지 횡단보도에서 열리는 출근길 퍼포먼스공연 진행

- 65일까지 지역 예술가가 찾아가는 동네 한바퀴도 열려


지난 7일 광진구 강변역 앞 횡단보도에 보행신호가 들어오자 신나는 음악과 함께 이색 공연이 펼쳐졌다. 보행신호가 켜지는 약 30초 동안 광진구 캐릭터 광이·진이와 댄서들이 도로 위로 나타나 춤을 추고 사라졌다.

 

이번 공연은 광진구(구청장 김선갑) 광진문화재단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구민들을 위해 마련한 출근길 퍼포먼스, 횡단보도에 보행신호가 켜지는 동안 진행되는 게릴라 공연이다.

 

공연은 이달 21일까지 출근 시간대인 오전 8시부터 9시 사이에 유동인구가 많은 건대입구역 사거리, 강변역, 자양사거리에서 진행되며, 비보이 그룹 ‘MB 크루’, 무용팀 단담등이 참여해 구민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광진문화재단은 자동차에서 즐기는 드라이브 인 시네마’, 광진구 예술인과 함께 찾아가는 동네 한 바퀴등 구민들의 코로나 우울 극복을 위한 ‘2021년 힐링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드라이브 인 시네마는 이달 13일 어린이회관 야외 주차장에서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최근 윤여정 배우의 아카데미상 여우조연상 수상 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미나리를 상영한다.

 

또 이달 28일부터 65일까지 9일간 광진구 지역 예술가들이 동네 곳곳을 찾아가 공연을 펼치는 동네 한 바퀴가 진행된다.

 

공연내용 및 장소는 당일 오전 10시 광진문화재단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되며, 공연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이번 공연에는 올해 초 모집한 광진구 굿 아티스트’ 21개 팀이 참여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2021년 힐링 프로젝트는 구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문진표 작성, 열 체크 등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지친 구민들을 위해 일상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공연들을 마련했다라며 그동안 못했던 문화생활을 마음껏 즐기시고 코로나19가 종식되는 그날까지 힘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진문화재단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