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홍보담당관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홍보담당관 > 등록게시물

[보도자료]2020.11. 27 - 광진구, 안전한 귀가 돕는 ‘안심거울길’ 조성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송민주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0-11-26
조회수
79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안전한 귀가 돕는 안심거울길조성

- 군자동 골목길 곳곳에 범죄예방디자인(CPTED) 적용한 안심거울부착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구민의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해 군자동 골목길 곳곳에 미러시트를 부착하고 안심거울길을 조성했다.

 

안심거울(미러시트)이란 범죄예방디자인(CPTED)의 일종으로 골목길 등 범죄 취약구역에 부착하는 반사필름을 말한다.

 

이를 통해 거주자들이 안심거울에 비치는 뒷모습을 확인하며 상황을 파악할 수 있고, 또 범죄 목적을 가진 사람에게는 범죄 욕구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이번에 부착된 안심거울은 군자동 내 총 16곳으로, 조성 과정에 주민들이 참여해 부착 위치를 함께 선정하고 주변 건축물과의 조화를 고려하며 진행했다.

 

한편 이번 안심거울길은 군자동 안전마을 조성 사업과 연계하여 군자동에 시범적으로 조성됐으며, 향후 주민들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후 다른 구역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안심거울은 설치가 간단하고 범죄예방 효과가 높아 주민 안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범죄예방디자인을 적용해 구민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도시안전과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