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건의료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보건의료과 > 등록게시물

만성질환 고혈압은 관리가 중요합니다!

부서
보건의료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8-02-22
조회수
456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지역주민에게 만성질환예방과 관리를 위한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보건소 만성질환등록자와 지역주민으로 대상으로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을 스스로 관리하고 예방하는 능력을 제공하고자 정기적으로 보건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주요만성질환은 생활습관 교정을 통해 질병발생을 예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기적인 보건교육 실시의 취지를 찾을 수 있다.


◑ 특히 고혈압은 높은 혈압자체가 위험한 것이 아니라 뇌졸중(중풍), 심장질환, 신장질환, 시력손실과 같은 합병증이 위헌한 것으로 제대로 알고 관리하면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다.


◑ 오는 3월에는 보건소 만성질환관리 『고혈압 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소에서는 만성질환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건강생활을 실천 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하며 고혈압에 대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및 정보제공으로 합병증 예방과 이환율을 감소시키고자 고혈압교실을 계획하였다. 고혈압환자와 그 가족 등 관심잇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6주과정의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2월 25일부터 선착순으로 참가자 6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총 4회 이상 교육 참여자에게는 동맥경화도 검사를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합병증 예방 및 관리를 위해 건국대학교 병원 등과 연계하여 『고혈압예방과 관리』,『혈압과 관련된 생활습관 개선』,『합병증 예방 및 자가관리』의 특강을 마련하였다. 광진구보건소 의약과(☏450-1576).



▣ 만성질환관리 고혈압교실 개요
   - 일 시 : 3월 4일~ 4월 11일 매주 화요일 10:00 ~11:30
   - 장 소 : 광진구 보건소 4층 보건교육실
   - 대 상 : 고혈압환자 및 가족 및 지역주민 60명
   -  1주(3월  4일): 고혈압예방 및 관리 (건국대학교병원 심혈관내과의)         


       2주(3월 11일):고혈압과 영양상담 및 식이요법 (보건소 영양사)
      3주(3월 18일):혈압 관련 생활습관 개선 (건국대학교병원 심혈관내과의)                4주(3월 25일):고혈압 운동요법 (광진구 생화체육협의회)  
       5주(4월  1일): 합병증 예방 및 자가관리(건국대학병원 심장혈관내과의)
       6주(4월 11일): 동맥경화도 검사( 태성메디텍)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