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건의료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보건의료과 > 등록게시물

만성질환자를 위한 운동관리교실 제1기 참여자 모집

부서
보건의료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8-01-25
조회수
3875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만성질환자를 위한 운동관리교실을 운영, 질환 관리를 위한 맞춤형 운동지도를 실시한다.



◑ 구 보건소에서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고지혈증 등 만성질환을 스스로 관리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신체활동을 통해 건강체력을 향상시키고자 만성질환자 운동관리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 특히 심뇌혈관질환의 위험집단 (40세 이상, 고혈압, 당뇨질환 유소견자)의 건강위험 요인을 조기 발견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하며 이번 운동관리교실의 실시는 주요만성질환은 생활습관 교정을 통해 질병발생을 예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취지를 찾을 수 있다.


◑ 제1기 만성질환자 운동관리교실은 광진구 내 40세 이상 고혈압, 당뇨질환자 중 운동 가능한 총 5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참여 신청은 오는 2월 1일까지 보건소 의약과 검진팀으로 유선 및 방문접수 하면 된다.


◑ 앞으로 만성질환자 운동관리교실 참여자들은 주 3회(월·수·금), 3개월 동안 만성질환자의 맞춤형 운동지도를 통해 ▷ 운동처방 ▷ 영양교육 ▷ 건강검진 등을 함께 실시하게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오전반(09:30~12:00)과 오후반(13:30~17:30) 중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 기타 문의사항은 보건소 의약과(☏450-1577).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