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건의료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보건의료과 > 등록게시물

광진구보건소 한방진료 “인기몰이”

부서
보건의료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11-30
조회수
4049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정송학)가 한방진료에 대한 주민의 요구와 건강증진을 위해 설치한 한방진료실이 주민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


◑ 구는 한방진료실을 설치하여 양-한방 협진체계를 구축하고 한방보건교육을 병행 실시하는 등 지역 주민들에게 폭넓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 3월부터 보건소 2층에 ‘한방진료실’열고 65세 이상 어르신과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였다. 기존에 이용대상을 정한 것은 노령층에서의 한방진료에 대한 선호와 경제적 취약계층인 노년층과 소외계층에 대한 의료혜택을 우선적으로 제공하자는 취지였지만 5월부터는 많은 의료수요를 충족시키고자 한방진료 확대실시에 들어가 진료를 원하는 주민 누구나에게 개방되고 있다.   


◑ 현재 보건소 한방진료실은 진료인원이 1일 30여명에 이르며 최첨단 시설을 갖추고 진료침상 6개를 운영중이다. 진료내용은 한방진료상담, 침시술, 부항 및 한방과립제 투약 등이며 적외선치료기, 침, 부항기, 고압멸균기 등을 비치되어 있다. 예약제뿐만 아니라 당일진료도 가능(예약환자 우선)하며 당일에 1차 진료, 물리치료, 한반진료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진료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 및 진료예약은 전화(☎ 450-1171)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에서 고령화 사회에 맞는 진료체계로 구민건강을 증진시키고자 한방진료실을 운영중이니 적극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