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건의료과

HOME > 광진소개 > 행정조직/청사안내 > 부서 안내 > 보건의료과 > 등록게시물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과 함께”『관학협력 구강보건사업』펼쳐

부서
보건의료과
작성자
오영주
등록일
2007-10-19
조회수
390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 광진구(구청장 정송학)가 지난 10월 12일 서울대학교의학대학원과 관학협력 구강보건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구 보건소는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예방치학교실)와 상호간 공동의 성장·발전과 지역주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에 따라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지역주민 구강 건강실태조사를 실시하여 ▷ 광진구민 대상 구강보건사업 추진의 효율 및 효과를 평가하고 ▷ 구강건강상태를 평가하는 대표 지표를 산출하며 ▷ 생애주기별 구강보건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근거자료 확보 등에 상호협력하게 된다.  또한 지역사회 구강보건사업계획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 구강건강증진사업의 기술지원 및 평가에 대한 사항에 상호협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이번 구강건강실태조사 사업은 10월 12일부터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예방치학교실 교수 인력 3명과 구 보건소 구겅보건사업담당자와 치위생사 3명으로 인력을 구성하여 생애주기에 따른 대표 연령층의 기준에 따라 대상자 2,400명을 선정하여 4개월간 조사를 실시하게 된다. 이번 조사를 통해 치아우식증, 치주질환 유병율, 교합이상여부 등 구강건강수준과 구강보건에 대한 인지정도, 구강건강에 대한 지식정도 평가 등 구강행태실태를 알아보게 된다.
 
◑ 12일 광진구청 보건소장실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모현희 광진구 보건소장을 비롯하여 서울대 치의학대학원 이용근 연구부원장, 백대일 주임교수, 진보형 교수 등이 함께하였으며 경과보고, 협약서 서명, 인사말씀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서울대와의 관학협력 구강보건사업을 통해 광진구민의 구강건강상태의 객관적 평가가 가능해지고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향후 개발해야 할 구강보건 사업 평가 체계의 정착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