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2022. 1. 24. - '어린이들의 정성 담아, 김장김치 나눔 전달식' 외 2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한예지
전화번호
02-450-7291
등록일
2022-01-21
조회수
76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중곡3·중곡1,4·자양2

어린이들의 정성 담아, 김장김치 나눔 전달식2


1. 어린이들의 정성 담아, 김장김치 나눔 전달식 [중곡3]

광진구 중곡3동 주민센터는 지난 13, ‘예아랑 어린이집주관으로 행복의 김장김치 나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저소득층 구민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기원하기 위해 준비됐다. 중곡3예아랑 어린이집어린이들은 관내 저소득층 6세대를 위해 김장김치를 정성껏 담갔고, 아름다운 마음을 담아 동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어린이들은 나눔의 기쁨을 직접 경험하고,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 클레이로 창의력 플레이, 초등학생 특화 프로그램 운영 [중곡1중곡4]

광진구 중곡1동과 중곡4동 주민센터는 겨울방학을 보내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플랫폼 zoom을 이용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중곡1동 주민센터는 지난 19, 임인년을 맞이해 클레이로 나만의 호랑이와 달력을 만드는 어흥! 호랑이 달력 만들기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초등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운영된 이 프로그램은 문화소외계층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었다.

 

중곡4동 주민센터는 관내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창의력 쑥쑥! 재미있는 클레이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18, 19일 이틀 간 운영됐으며, 각각 클레이 스노우 볼 만들기보석 십자수 시계 만들기활동으로 시간을 꾸렸다.

 

어린이들은 클레이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집중력을 발달시키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3. 구민과 함께, ‘설맞이 다함께 골목길 대청소실시 [자양2]

광진구 자양2동 주민센터는 쾌적하고 안전한 설 연휴를 위해 오는 26, ‘다함께 골목길 대청소를 실시한다.

 

자양2동은 지역단체와 공무원, 구민 모두가 합심해 골목 대청소 불법 광고물 정비 도로시설물제설자재 점검 외에도 코로나19 방역 설 연휴기간 쓰레기 배출방법 홍보 등의 환경정비 활동을 진행하며, 청결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에 앞장설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청소는 코로나19라는 특수상황을 고려해 51조로 실시될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방역수칙 안전교육을 받은 후 대청소에 참여한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