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2. 1. 19. - 김선갑 구청장, 온라인 신년인사회…‘완전한 회복’과 ‘더 높은 도약’이룰 것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안정원
전화번호
02-450-7275
등록일
2022-01-18
조회수
783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김선갑 구청장, 온라인 신년인사회

완전한 회복더 높은 도약이룰 것

- 13, 임인년 온라인 신년인사회 개최

- 광진구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비전 공유, 소통·화합의 장 마련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임인년 새해를 맞아 지난 13일 온라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구는 매년 직능단체장과 구민 등을 초청하여 신년인사회를 개최해왔으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구민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온라인 신년인사회 영상을 통해 2022년 구정방향을 전달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우선 구는 구민의 완전한 일상회복을 이뤄내는데 집중한다. 이를 위해 김 구청장은 신속한 검사와 재택치료자 가족을 위한 무료 안심숙소, 생활치료센터 운영 등 체계적인 치료에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더불어 구는 자가격리자 가족을 위한 무료 안심숙소도 운영한다.

 

두 번째로 지역가치 제고에 총력을 기울인다. 영상을 통해 김 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소상공인을 위해 신한은행과 협력으로 수수료가 저렴한 공공배달앱 땡겨요운영을 시작하여 수수료·광고료 부담을 줄여드리겠다라고 밝혔다. 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광진사랑상품권 발행과 소상공인 1년간 무이자·무보증 특별융자를 지속한다.

 

또한, 지난해 자양동 첨단업무 복합단지가 착공되어 202412월 준공 예정이며, 공사인력이 하루 최대 4천여 명에 달하여 인근 상권에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에는 중곡동 보건복지 행정타운이 완공되어 상주인원 1,200여 명, 유동인구 약 3,000여 명으로써 중곡동에 새로운 스몰타운(small town)이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 김 구청장은 집 가까이서 쾌적한 녹지환경을 접할 수 있도록 아차산 생태공원 리노베이션을 추진하고, 소중한 자연환경을 지켜 나가기 위해 여러분과 함께 주민만족 페테크로 자원순환체계도 구축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세 번째로 구는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 크게 도전하고 도약한다. 김 구청장은 신년인사회 영상에서 보편적 복지 실현을 위한 복지기준선마련에 도전하여 모든 계층과 세대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을 더욱 튼튼하게 구축하겠다라고 말했다.

 

김 구청장은 광진구 1인가구 수가 전체 가구 수의 약 48%정도 된다고 강조하며, 1인가구 지원센터를 설치하여 체계적인 지원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민주화, 산업화를 이끈 중장년층 50플러스 세대가 도약할 수 있는 사업을 강화하고,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년들에게 든든한 광진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도 구는 국공립어린이집 그린리모델링, 육아종합지원센터 조성, 첫 만남 이용권을 지원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아울러, 주민 편의를 위한 아차산 숲속도서관, 소규모 노인복지센터를 건립하고 많은 구민이 바라는 주차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광진구 전역 6개 지역에 약 700면을 확보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광진구는 앞으로도 구정의 중심은 여러분이라는 초심을 잃지 않고, 여러분의 소망을 이루어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도전하겠다라며 여러분과 함께 완전한 회복더 높은 도약을 꼭 이루어내겠다라고 감사인사로 마쳤다.

 

광진구 온라인 신년인사 영상은 구청 홈페이지와 광진구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