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보도자료]2020.11. 30 - 광진구, 건강한 교육환경을 위한 금연거리 조성 박차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송민주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0-11-30
조회수
756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광진구, 건강한 교육환경을 위한 금연거리 조성 박차

- 지역 내 초··고교 8개교 통학로 금연거리 신규 지정

- 19일 성동광진교육지원청과 청소년 금연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 12일 주요 상가에 주류 및 담배 불법 판매금지 안내문부착··학이 함께하는 금연거리 홍보 및 흡연 예방 캠페인진행도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학생들이 흡연으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위해 금연거리 조성에 나섰다.

 

먼저 구는 지난 9월 지역 8개 초··고교 주변 통학로를 금연거리로 새로 지정하고 안내판을 설치했다.

 

이번에 지정된 8개교 금연거리는 올해 1231일까지 계도기간을 두고 내년 11일부터 흡연 행위 적발 시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될 예정이다.

 

이어서 이달 19일에는 구와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이 청소년 금연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에 뜻을 모았다.

 

주요 협약 내용은 청소년 금연프로그램 공동 운영·지원 학교통학로 금연거리 운영에 대한 홍보 및 환경 개선 학교 주변 유해환경 합동단속반 운영 등을 담고 있다.

 

아울러 구는 이달 12일 건대 맛의 거리 등 주요 상가를 돌며 주류 및 담배 청소년 판매 금지 안내문을 부착했다.

 

23일과 26일에는 구 보건소와 교육지원청, 건대부고 등 민··학이 함께하금연거리 홍보 및 흠연 예방 캠페인을 진행해 주민들에게 금연거리에 대해 안내하고 금연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활동을 펼쳤다.

 

한편 구는 지역 내 초··고교 총 16개교 통학로를 금연거리로 지정·운영 중이며, 매년 검토와 현장조사를 거쳐 통학로 금연거리를 늘려갈 계획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학이 뜻을 모아 자라나는 학생들이 흡연으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라며 주민들도 나와 내 이웃을 위한 금연 분위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동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건정책과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