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보도자료 > 보도자료

[우리동네소식]2020.11. 2 -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봉사와 나눔 외 2건

부서
홍보담당관
작성자
송민주
전화번호
02-450-7273
등록일
2020-11-02
조회수
701
담당부서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자:
전화번호
전화번호:
첨부파일

[우리동네소식] 중곡4·화양동·군자동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봉사와 나눔 외 2


1.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봉사와 나눔 [중곡4]

중곡4동 주민자치회와 주민들이 지난달 30일 경로당에 방문하는 독거 어르신을 위해 마스크 스트랩과 크로스백을 제작했다. 이들은 6일까지 물품 제작을 완료하고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중곡4동 새마을부녀회는 지난달 30일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대원경로당에서 대청소 봉사를 실시했다. 부녀회 회원들은 경로당 내부 주방과 화장실 등을 청소하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환기까지 꼼꼼히 진행했다.

 

2. 지역 주민 대상 커피 바리스타 양성교육진행 [화양동]

화양동 주민자치회는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지역 주민 10명을 대상으로 커피 바리스타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총 5회 과정으로 운영됐으며, 교육을 수료한 주민들은 향후 화양동 주민자치회에서 진행하는 행사 시 바리스타 자원봉사 활동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3. 아이가 꿈꾸는 광진어린이 마을사랑 그림그리기 대회개최 [군자동]

군자동주민센터는 지역 내 7개 어린이집 원아를 대상으로 지난달 26어린이 마을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매년 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됐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각 어린이집 내에서 그림을 그리고 동주민센터로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대회에서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 금상 7, 은상 16명 등 총 24명의 어린이가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수상작들은 주민센터 내부 및 각종 행사 시에 전시될 예정이다.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