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새소식

HOME > 광진소개 > 광진소식 > 새소식

「양진초등학교 앞 도로개설」 관련 안내문

부서
도로과
작성자
이중용
전화번호
02-450-7857
등록일
2020-06-15
조회수
4666
첨부파일

양진초등학교 앞 도로개설관련 안내문

   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선갑입니다.

 

   지난 해 중단되었던광장동 425-2~410-2간 도로개설공사(이하 양진초등학교 앞 도로개설)와 관련하여 구민 여러분께 현재까지의 진행상황과 향후계획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작년 말 양진초등학교 앞 도로개설'과 관련하여 삼거리 차량통행으로 인한 통학로 안전문제를 걱정하시는 양진초 학부모님 및 주민들께서 민원을 제기하셨습니다. 이에 구민이 공감할 수 있고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할 것을 담당부서에 지시하였고, 더욱 다양한 의견수렴과 합리적인 대안을 찾기 위해 광진구에 설치되어 있는 광진구 공공갈등 공론화위원회'의제 상정을 요청하였습니다.

 

   공론화위원회는 최종적으로 2020521일 권고안을 광진구청에 제출하였고, 그 최종 의결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공론화위원회 최종 의결안

보도 확장 및 주변환경 개선()

·보도부분을 확장·개선하여 원활한 보행환경 조성

  (장애인 및 유모차 통행이 용이한 보도)

·보도확장을 위하여 현계단을 우측으로 이동 설치

 

   공론화위원회는 아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 차량통행보다는 보도 확장을 통한 통학로 안전에 우선을 둔 개선()을 권고하였고, 광진구청은 공론화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현재 설치되어 있는 계단은 존치(우측으로 이동)하고 기존 보도를 확장하여 보행자가 우선되고 통학로 안전이 확보될 수 있는 도로를 조성할 계획임을 말씀드립니다.

 

   광진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더욱 상세한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도로과(박종진 팀장 450-7851, 이중용 주무관 450-7857)로 연락해 주시면 성심 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광진구청장  김선갑

Insert title here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