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HOME > 구민과의 소통 >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자양동 200번지 일대 정비기본계획 수립이 안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작성자
***
등록일
2020-12-03 11:25
처리상태
답변완료
조회수
354
공개여부
공개
이전 문의사항이 포괄적이라고 하셔서 좀 더 디테일하게 문의 드립니다.

자양4동 일대는 노후화된 구축빌라가 많이 있는 상태로 동네 주민들 모두 해당지역 재개발에 대한

염원이 큰 상태인데요.

광진구청 홈페이지에 보면 재개발의 시작이 '정비기본계획 수립' 이라고 되어 있는데

자양동200번지 일대가 정비기본계획 수립이 안되는 이유는 무엇인지 문의 드립니다.

단지 주민들의 요구가 없기 때문인건가요?

아니면 노후도 충족이 못되는건가요?

지금까지 살면서 해당지역 기초조사나 기본계획(안)작성에 대해서 들은 바가 없어 문의 합니다.

각 도로 내부로는 노후화된 구축빌라와 단독주택이 산재해 있으며

건축행위제한과 더불어 정비기본계획 수립 인가가 필요한 지역이라고 생각합니다.
첨부파일

처리내역

처리부서
주택과
담당자
안미애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20-12-03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선갑입니다.
고객님께서는 자양동 200번지 일대 재개발 추진관련 문의를 하셨습니다.
유선상으로 미리 안내하여 드린바와 같이 재개발사업이란 정비기반 시설이 열악하고 노후·불량건축물이 밀집한 지역에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으로 대상 구역면적이 1만㎡ 이상으로 노후·불량건축물의 수가 전체 건축물수의 3분의2 이상인 지역에서 과소필지, 주택접도율, 호수밀도 등의 요건 충족 시 사업을 원하는 토지등소유자의 신청 및 주민동의를 갖춘 경우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또한, 서울시는 2015년 「2025 서울특별시 도시·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을 수립하였으며 기본계획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재개발정비구역 지정요건 사전검토요청서 및 토지등소유자 10% 이상의 사전검토요청 동의서 제출 시 사전타당성 검토(정비사업 추진 가능성)를 통하여 재개발사업 추진여부를 결정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소중한 의견을 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우리구는 재건축, 재개발 사업 등 주민 신청이 있을 시 적극적인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은 주택과(신하형 팀장, 안미애 주무관 ☎ 450-7697)로 연락해 주시면 성심 성의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 12.03
광진구청장 김선갑 드림
첨부파일

담당 : 감사담당관   박민규   02-450-708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