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HOME > 구민과의 소통 >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대형폐기물 신고를 대행업체 전화접수로 전환하길 바랍니다.

작성자
***
등록일
2019-09-15 20:45
처리상태
답변완료
조회수
185
공개여부
공개
현재 광진구 대형 폐기물 접수 방법은 주민센터 방문 또는 광진구청 온라인 접수.
노인분들은 온라인접수가 힘듭니다

1개, 2개의 대형폐기물을 접수하러 주민센터에 방문하는 것은 비효율적이고, 이에따른 민원이 많습니다.

폐기물 신고자가 생각한 폐기물 규격과 대행업체에서 작성한 폐기물 규격이 일치하지 않아 폐기물을 가져가지 않는 경우 발생. 폐기물 신고자, 대행업체 양쪽 모두 불만 표출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폐기물을 내놓았지만, 다른 재활용처리반이 가져가서 환불하는 경우 많이 발생합니다.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 등은 이미 신고자가 대행업체에 직접 전화신고를 하여 폐기물을 처리하는 방식을 채택하는데 이런 방식은 위의 문제점을 모두 개선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처리내역

처리부서
청소과
담당자
유승호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19-09-26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선갑입니다.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대형폐기물 대행업체 위탁운영 및 전화접수”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선 대형폐기물 신고를 대행업체에 위탁운영을 맡겨 전화접수로 전환하자는 제안에 대해 잘 받아보았습니다.
고객님께서 저번에 아이디어뱅크로 제안해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주관부서에서 다방면으로 검토를 해보았습니다.
다만 대행업체 위탁운영은 우리구 청소행정의 인력 등 전반적인 큰 틀에서 결정되어야 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향후 참고하겠습니다.
그리고 전화접수는 인터넷접수, 방문접수와 다르게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우리구 실정에 맞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색하여 장기적으로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청소과(이오정 팀장 02-450-7621, 유승호 주무관 02-450-7625)로 연락해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담당 : 감사담당관   박민규   02-450-708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