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HOME > 구민과의 소통 >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집합건물의 불법시설물 관리에 대하여...

작성자
***
등록일
2019-04-22 12:57
처리상태
답변완료
조회수
295
공개여부
공개
주민행정에 불철주야 바쁘시겠지만 원칙(법)을 지키지 않고 이행강제금만 내면 불법이 정상인척 넘어가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저는 광진구 아차산로 345 래미안프리미어팰리스 입주민으로 전에도 제기했으나 시정이 안되는 민원을 구청장님께 직접 민원을 다시 제기합니다.

첫째, 작년에도 제기했던 사항으로 본 단지상가 107호에서 조경시설인 잔디밭위에 불법으로 증축한 창고를 단지 전체 입주민들의 공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법집행으로 철거 및 잔디밭의 원상회복을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사항을 해결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서 행정관청의 공평한 법집행을 바랍니다.
다른분도 이 민원을 제기했더니 구청측에서 현재 이행강제금을 내고 있으니 별 방법이 없다고 했다는데 이건 상식적으로도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 불법건축물로 인한 손해는 본 단지의 입주민들이 보는데 행정관청에 이행강제금을 내고 있다는 이유로 이런 위법한 행위에 대하여 행정관청에서 방관하고 있으면 안된다고 생각하며 철거 및 잔디밭의 원상복구를 촉구합니다.

둘째, 본 단지상가 109호와 110호 사이 에 외부쪽으로 커다란 실외기2개가 놓여 있습니다. 위 첫번째 사항과 마찬가지로 본 건물은 중심지미관지구의 법을 적용 받아서 상가 외부에 일체의 시설물을 설치 및 부착하면 안되는데.... 더군다나 여기 이 공간은 전체 입주민들의 휴식공간이라 날씨가 따듯해 지면서 어린아이들도 많이 뛰어노는 공간입니다. 이런 공간에 실외기를 설치함으로써 놀고있는 아이들의 안전에도 심각한 위험이 되며, 중심지 미관지구라는 법 취지에도 맞지 않다고 봅니다.
법적용은 누구에게나 공정하게 적용함으로써 법을 지키는 절대다수의 사람들이 한 두사람의 편리함으로 인해 불편을 겪거나 뛰어 놀아야 할 아이들의 안전이 위협을 받아서는 안된다고 생각하여 문제해결을 바라며 바쁘신
구청장님꼐 청원합니다.
첨부파일

처리내역

처리부서
주택과 (총괄부서)
담당자
정선녀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19-04-26

【답변】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선갑입니다.
○ 고객님께서 불법으로 증축한 창고 철거 및 조경시설 원상복구 의견 주신 내용 잘 받아 보았습니다.
○ 광진구 아차산로 345(자양동 859)건축물에 대하여 건축법 제79조(위반건축물 등에 대한 조치 등) 및 제80조(이행강제금)에 따라 자진정비(철거)를 요청하였으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이행강제금을 부과했습니다.
○ 아울러, 고객님께서 요청하신 철거는 소유자의 협조(자진정비)가 있어야 가능하므로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구정에 관심을 가져 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상세한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주택과(진승욱 팀장 ☎ 450-7661, 정선녀 주무관 ☎ 450-7662)로 연락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4. 25.

광진구청장 김선갑 드림
첨부파일
처리부서
건축과 (협조부서)
담당자
이현구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19-04-24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선갑입니다.
고객님께서 인터넷으로 의견주신 자양동 859 래미안 프리미어 팰리스 상가에 설치된 실외기 관련 요청하신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4.22(화)15:00경 건축과 담당자가 현장 방문하여 실외기 위치를 확인하였으며, 오피스텔 상가 관리실 소장에게 민원전달 및 해당 상가(진육식당)에 실외기 위치
보완을 권장 안내토록 하였습니다. 아울러, 미관지구로 지정되어 상가 외부에 일체의 시설물을 설치 및 부착하면 안된다는 지적 사항에 대하여는 4.22(09:30) 유선통화로 말씀드린 것 처럼 아차산로에 면한 건물(CU편의점 라인)에 대해 해당됨을 알려드립니다.
기타 이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건축과(노재근 팀장, 이현구 주무관, ☏02-450-7738)로 연락해 주시면 성심 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님 댁내에 평안과 건강이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 4.
광진구청장 김선갑 드림
첨부파일

담당 : 감사담당관   박민규   02-450-708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