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HOME > 구민과의 소통 > 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장애인일자리 성격에 대하여

작성자
***
등록일
2019-01-22 15:45
처리상태
답변완료
조회수
402
공개여부
공개
장애인일자리 취업기준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던 지체장애1급 유진한입니다. 답변주신 내용을보니 주로 관련법조항만 열거하셨더군요. 그리고 중증장애인과 경증장애인의 배려차이가 신청자격 유무 운운하셨는데 신청만 할뿐이지 탈락이 기정사실화 (배점상)되어있는데 그게 그렇게 큰 혜택인가요?또 장애인일자리 사업이 생계형일자리가 아니고 장애인직업능력개발이나 취업촉진수련과정을 거치는 한시적일자리니까 균등한 기회제공차원에서 중증장애인에게는 취업혜택은 베풀수없다는건가요? 그럼 생계형 장애인일자리는 따로 있나요?저렇게 나열한 장애인일자리 성격은 장애인고용공단에서 시행하는 장애인능력개발원에나 어울리는 문구네요. 최소한 지방자치단체의 실무자들은 현장에서 중증장애인들의 어려움을 알고 정책에 반영해야 하지않을까요?현행 장애인일자리가 한시적 일자리라면 자치단체에서 장애인들의 생계형일자리를 만들 의사는 없는지요? 중증장애인들은 상대적으로 컴퓨터활용능력이나 이동상 어려움등으로 자신들의 의사표현에 취약할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침묵하는 중증장애인들의 소리없는 외침을 간과하지마시고 중증장애인들의 요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현명한 공무원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처리내역

처리부서
사회복지장애인과
담당자
박승주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19-01-28

【답변】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선갑입니다.
지난번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기준 관련 답변(2019.1.21.)에 대해서 의견을 다시 주신 데에 감사드리며, 고객님의 고견을 보건복지부 및 관련 기관에 재차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정 관련 의견을 주신 데 대해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기타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사회복지장애인과(이혜진 팀장 02-450-7524, 박승주 주무관 02-450-7563)로 연락해 주시면 성심 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1. 28.

광진구청장 김 선 갑 드림
첨부파일

담당 : 감사담당관   박민규   02-450-7081

※ 로그인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