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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호와의 소통방 (구청장에게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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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의없는 민원응대 - 교통지도과

작성자
***
등록일
2019-01-22 15:22
처리상태
답변완료
조회수
493
공개여부
공개
- 2019. 01. 19 : 중마초등학교 앞 인도 불법주차차량 "생활불편신고앱" 으로 신고

- 2019. 01. 22 오전 : 교통지도과 안상돈 담당자 한테 답변받음, 하지만 정확히 어떠한 사유로 불가능하다는 답변대신 장황하게 도로교통법 나열만 해놓음, 바로 전화해서 문의하고자 했으나 전화받지 않아 해당과의 과장 번호로 전화하니 여직원이 당겨받음. 돌아올 시 전화 메모 요청

- 2019. 01. 22 오후 : 담당자 전화가 없어 다시 전화했으나 메모는 못 받았다하고 전화 받을 시 관등성명 등 본인이 누군지 밝히지 않고 수화기만 들고 가만히 있음

○ 해당 구청은 민원 응대에 대한 기본적인 직원 교육이 되있는 겁니까? 전화기에 핸드폰번호가 찍히면 민원인 전화로 짐작하고 대충받고 구내 직원번호가 뜨면 친절히 받는 행동에 대해서 교육 철저하게 해주세요
첨부파일

처리내역

처리부서
교통지도과
담당자
이상민
처리상태
답변완료
처리일자
2019-01-24

【답변】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광진구청장 김선갑입니다.

❍고객님께서 서울중마초등학교 정문 앞 인도 불법주정차로 인한 불편 사유와 이에 대한 과태료 부과 요청(생활불편신고)에 대한 민원 내용을 잘 받아보았습니다.

❍불법주정차문제로 인해 고객님께 심려를 끼쳐 죄송스럽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담당부서인 교통지도과에 고객님의 민원 사항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조치할 것을 지시하였으며 그 결과를 토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유선상으로 설명드렸듯이 고객님께서 생활불편신고로 신고하신 사안은 현장 및 사진 재검토 한 결과, 시민신고제 요건에 부합하여 과태료 부과 조치 될 예정입니다.

❍ 또한, 해당 신고 처리 과정에서 담당공무원의 미숙한 업무 처리 및 불친절한 민원 응대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동일한 사안이 반복되지 않도록 직원 교육에 만전을 기할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구정에 관심을 가져주신 고객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더욱 상세한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광진구청 교통지도과 교통지도팀(최승득 팀장, 이상민 주무관 ☎02-450-7973)으로 연락해 주시면 성심 성의껏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 고객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 1. 24.
광진구청장 김선갑 드림
첨부파일

담당 : 감사담당관   박민규   02-450-70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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